[W위젯] 방목형 프린세스메이커
위의 글처럼 달아보았던 첫 위젯...답변이 달린 것으로 보아 처리하는 부분이 있을까...싶었는데 개선점이 전혀 없다.
다른 부분들은 사실 각자의 개인 취향 또는 회사의 방침이라는 것으로 넘어갈 수도 있는데
플래쉬부분의 대사가 상황보다 먼저 나오는 부분을 고쳐달라는...것을 고치지 않는 것을 한달이 넘도록 고치지 않는 걸
보면 답변 달은 것이 그냥 발끈해서 달은 것이라고 밖에 보이지 않는다. 날씨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외국 사이트에서 받아오는 것은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국내 포털에서 각 지역의 날씨들이 나오는 걸 보면
지방이 반영되기 힘들다는 것은...돈 때문인지 어쩐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국내서비스를 하면서 국내사정에 충실한 것이
낫지 국내에 충실하지 못한 국내서비스가 무슨 소용인가?(뭐 목적은 세계적인 위젯이겠지만...)
근 한달간 기다려보았지만 개선점도 전혀 없고 자리만 차지하기에 떼어내는게 낫다고 생각된다. 쩝...
덧글
그리고 하나 말씀드리자면, W위젯은 아직 클로즈 베타 테스트입니다. 그래서 베타테스터 250명을 중심으로 "퍼가기"만 가능한 것이구요. 4월 26일부로 테스트가 끝나고 업데이트 중입니다. 사용자의 의견을 안받아 들이는 것이 아니라 버전넘버가 바뀔 정도의 규모가 있는 업데이트를 진행중인지라 현재 버전의 업데이트는 없을 뿐입니다.
저는 당연히 직원은 아닙니다. 테스터였고 많은 부분에서 개선과 기능추가를 요구했었습니다. 근거야 그동안 테스터로써 테스트하면서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운영정책이라든가 차후 계획 등을 확인했습니다. 지나가던 제가 이글을 보고 왜 글을 남겼을 거라고 생각하십니까? 글의 내용에서 보여주는 내용에서 잘 모르고 있는 부분들이 있어서 그 내용에 대해서 "설명"만 했습니다. 그리고 잘 못 알고 있는 부분에서 "지적"만 했구요. 그런데 답글에서 보여주신 감정적인 내용이 "설명"과 "지적"을 받아들이지 않는 것이기에 글을 더 썼을 뿐입니다.
그리고 계속 감정적으로 보시면서 제 덧글을 제대로 안보시는 것 같은데, 제 덧글은 위 포스트에서의 내용에 대한 이야기로만 시작했고 답글에서 주장하신 내용에만 답한 것 뿐입니다. 이 정도로도 답이 안되면 더 이상 방법은 없구요.
우선 이렇게 W위젯을 아끼고 사용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그럼에도 저희가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더 좋은 위젯을 만들기 위해 기획회의와 개발, 디자인 등 여러 각도로 고민하고 개발하는 과정입니다.
저희도 예상치 못하게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되어 일정에 차질이 빚어졌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을 목표로 달리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이해를 구하고자 말씀드리면, W위젯의 경우에는 Wall Street Institute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것이라 양사간의 커뮤니케이션에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있습니다.
이 점은 저희가 예상치 못했던 부분이며, 추후에 어떻게 빠르게 업데이트해갈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 것인지도 함께 고민 중입니다.
다시 한 번 업데이트가 늦어진 점 죄송합니다.
업데이트가 되는 대로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자드웍스
김범섭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