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YA CPL필터] 생각보단 행동 by 타누키



개인적으로 생각을 너무 많이해서 행동하지 못하거나 늦는 경우가 많은데 당연히 그럴수록
행동을 해야해라고 생각하면서 또 생각에 빠져들며 블라블라~~ 무한반복

어쨌거나 새로운 물건을 좋아하고 새기술도 좋아하지만 정작 내가 쓰는데는 한참 걸리는데
그 중엔 여러물건들이 있는데 CPL필터도 그 중 하나였다. 거의 필수필터급이라고 하는데
이제서야 써보게 되었다.

우선 포장은 그럭저럭...따로 필터에 딱맞는 사이즈가 아니어서 좀 아쉽다. 써본 결과 많이 끼고 찍게 될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빼놓을 경우가 좀 있을텐데 보기 좋은 모양이만 따진 것 같아서...


선글라스같은 느낌...? 좀 두꺼워 보이지만 UV필터와 같이 끼워놓았을때 비네팅이 생기지 않는 걸로 봐선
겹쳐서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다. Made in japan 이라 좀 더 믿음도 가고 ㅡㅡㅋ;;
유통기한(?)이 있다던데 그때까지 줄창 써줘야겠다. 없었으면 좀 더 비싼걸로 지를텐데 그러기엔
아직 써본적도 없기도 하고....ㄷㄷ


똑같은 상황은 아닐지 모르겠지만 우선 대충 끼었으되 제대로 그냥 찍은 것


제대로 맞춰서 찍은 것


아예 빼고 찍은 것


끼고 제대로 맞춰서 찍은 것


결과는 개인적으로 놀랍다. ㅡㅡ;; 밝은 렌즈는 아니지만 화면이 좀 날아가는 느낌이라 파나소닉 화질에 불만이
있었는데 그동안 열심히 보정프로그램으로 눌러왔다. 그런데 이 필터를 쓰면 기본적으로 눌러주는 것 같아서 좋다.
ND필터의 역할도 한다고 하던데 맞는 것 같다. 돌려서 설정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기본적으론 선글라스를 쓴거니...
설정하는 방법도 설명문으로 봤을 때는 어려웠는데 디카의 경우는 그냥 쉬운 것 같다.(물론 제대로 설정한건지는..ㅡㅡㅋ;;)
화면을 보고 그냥 돌려서 어두운 상태에서 찍으면 되는 것이다. 하늘말고 다른 것을 찍을 때 알아보기 힘든 경우도 있는데
셔터스피드를 보면 알 수 있는 것 같다. 최대로 맞추면 셔터스피드가 떨어지는데 그때 찍는 것이다.(아마?)
어쨌거나 쉽다. 그리고 좋다. 눌러주는 효과도 있지만 그러면서 좀 더 색이 바래(?)지는 느낌인데 오토레벨로 어느정도
복원이 가능해서 나로서는 수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래도 설정을 하던 안하던 낀 결과물과 안 낀 결과물이
많이 다르니 경우에 따라서 써 보는 수밖에....이번 궁남지 촬영에서 깜빡하고 안가져가서 다양한 결과물이 없는게 아쉽다.

덧글

  • 토씨 2008/08/02 08:17 # 삭제 답글

    저 험악한 다리...--;;기껏 돈들여 저렇게 만들까?-ㅁ-;;
    렌즈는뭐..하늘만 찍어대서..다른거도 좀 찍어보지
  • 타누키 2008/08/02 09:37 #

    뭐 CPL필터가 원래 하늘용 필터라고 알려져있어서...아무래도 하늘로 비교하는게 제일 낫지 ㅎㅎ
    일 잘하시게~~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9 대표이글루_음식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405426
2820
548357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203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

구글아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