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7 920] i7+MSI X58 PRO 구성+이전 비교기 by 타누키




P4 3.2g(프레스캇도 아닌;;)으로 대략 6-7년정도 버텨오다가 환율도 더이상 안내려갈 것 같고...
다시 한번 오래 쓸 녀석을 찾아 구입했습니다. 주기를 짧게 바꾸는게 낫다고도 하는데
그정도로 버거운 작업을 하는 건 아니니;;; 어느정도 상위버전으로 구성하여 부속품 업그레이드하는게
애정도 들고(?) 나은 것 같습니다. 이번 경우엔 메인보드 가격의 압박이 좀 있긴 했지만
CPU의 경우 쿼드로는 요크필드 가격이 어차피 i7과 맞먹으니 심적부담은 덜했구요.

D0스태핑이 어쩌구 말이 많긴 한데 다행히 D0스태핑으로 왔습니다.
주차같은 것은 처음 따져보는지라(오버는 한번도 안해봐서;;) 못 알아봤었는데
9년도 12주차인 것 같습니다. 오버잘되는 주차 등등을 보기는 했지만 다들 08년도 제품만 가지고
포스팅하시는지라......잘되는지 안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국민오버(3.6)까진 그냥 되긴 합니다.


정품쿨러....는 역시 구석지행;; 정품써본지는 정말 오래된 것 같습니다.


스티커도 구석지행...제품의 스티커는 따로 모아놓는지라..케이스도 정신사납고..
몇개월 전부터 박스표기 등이 바뀌었다고 하는데 그러면서 스티커도 바뀐 것 같습니다.
세로형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알흠다우신 배...;;


P4 3.2C형과 비교해보면 크기차이가 확실합니다.


핀이 있고 없고의 차이도...


메인보드에 핀이 있는데 덮개를 덮을 때 더 조심스럽습니다;;
핀이 휠 가능성이 더 많아보이는데 왜 이렇게 한건지...775부터 그렇게 된 듯한데
478만 써왔으니 알리가 있을리 만무 ㄷㄷ


처음에 덮개를 벗겨내고 상당히 고민했습니다. P4의 상단에 보면 화살표로 꼽는 위치가 표시되어 있는데
i7은 없었던지라....;; 그런데 한참보다보니 아래쪽에 치우쳐져서 가이드 홈이 양쪽에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킁


국민오버를 한 후....기본전압에 모든걸 오토로 놓고(오버는 무서워서...) 133을 200으로만 바꿔줬습니다.
뭐 별 오류도 없는 것 같고 괜찮네요.


점수놀이는 잘 할 줄 몰라 그냥 집히는(?)걸로 해봤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하드는 구형랩터에서 OCZ Vertex로 바뀌었고 그래픽카드는 4850으로 그대로였습니다.
윈도우는 전은 비스타이고 후는 윈도우7RC 한글버전입니다.
크리스탈마크로 비교 - 같은 버전인데 똑같은 화면으로 캡춰를 못했...;; 대략 4배차이가 나네요. 헐...


3디마크로 비교 - 이것도 결과를 잘못 캡쳐했네요;;; 제일 상단에 있는게 점수로 대략 2배차이가 납니다.
같은 그래픽카드인데도 확실히 차이가 꽤 나네요;;


1366소켓의 메인보드 중 거의 제일 싼 MSI X58 PRO....입니다만 다른 소켓의 고가메인보드 가격에 다름이 없기에;;
그런데 메모리를 꼳는 과정에 쇼트가 났는지 메모리 소켓이 나가버리는 사고가 났습니다.
메모리 금박 하나 타버리고...(이건 메모리 이야기할 때;;) 그래도 대원가서 AS로 교체받아 왔습니다;;
바이오스도 업그레이드해주고 브릿지 교체도 원하는대로 해줘서 서비스는 괜찮네요.
이 제품의 3번째 AS고객이라고 하는데 운이 없었던 듯...이라고 할 수 밖에 없네요. 에헤라디야;;


케이스의 전원케이블 등을 연결하지 않아도 전원을 켰다 껐다하며 테스트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아 좋습니다.


몇년전에 사고 묵혀놓았던 브릿지용 방열판인데 이번 기회에 한번 달아봤습니다.
사우스브릿지가 발열이 심하다고 하여 달려고 했으나 그래픽카드에 딱걸려 노스브릿지에 달았습니다.
기존의 것도 좋기 때문에 교체하지는 않고 위에 더 붙였습니다. 붙이고 나서 고장이 났던거라
교체받을 때 어떻하나 했는데 브릿지 쿨러를 떼어 새것의 것과 교체해주는 작업도 해줬습니다. ㅎㅎ


잘만 것인데 서멀그리스면서 접착제 역할도 할 수 있게 구성해 놓아 다양한 경우에 대응할 수 있어 좋네요.


웨이코스와 대원이 있는데 그나마 대원이 낫다는 이야기에 대원으로....
MSI X58 PRO제품이 이상하게 품절이 많이 되어 구입하고 나서도 품절되었다고 취소되기도 했습니다.
MSI X58 M제품 때문에 그런가...흠흠


구성물이 깨끗하진 않은게 좀 그렇기도..흠흠;;


기존 P4구성.....적당히 선정리는 해놓은..쿨럭쿨럭
나름 그래도 좋다는 알루미늄 케이스인 리안리 PC-7 SILENT입니다.
하도 철케이스에 전기가 찌릿찌릿해서 바꿨던 제품으로 방음처리가 되어 있지만 케이스팬만 5개이니....


하단에 120mm짜리 팬이 있는데 두께가 있어 메인보드를 침범해 좋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아예 실톱으로 잘라버렸습니다;; 진작할껄 귀차니즘에...


원래는 메인보드쪽으로 먼지필터가 있는데 몇년 쓰다보니 다 찢어져 이번엔 바깥에 붙였습니다.


뒤 케이스팬도 리뉴얼~(?)


앞도 두개의 케이스팬이 있는데 이곳의 먼지필터는 잘 건드리지 않으니 아직 쌩쌩합니다.


케이스 덮개판도 그렇고 베이에 꼽는 곳도 모두 방음처리되어 있어 한참 잘만에 빠져있을 때 질렀었습니다.


음질 좋고 헤드폰을 직접 연결한답시고 샀던 육불이라는 별명의 테라텍 6fire..비스타까지는 어떻게 드라이버가 있는데
윈도우7은 컨트롤 프로그램이 영 문제입니다. 아직 좀 더 디벼봐야할 듯....헤드폰은 되는데 광출력이 좀 이상합니다;;



CPU덕트도 있는데 이번에 산 쿨러가 너무 높아 떼어버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서브용으로 구입한 AONE 320XG MAESTRO 케이스인데 요즘 싼 케이스는 정말 싸더군요. ㅎㄷㄷ


그래도 뒤에 팬하나 달려있고 CPU덕트도 있고...좀 앞뒤로 좁긴한데 작은게 이점인 케이스인지라;;


X58도 휑한 디자인인데 P4GD1도 마찬가지...


구형 랩터라 이젠 상태가 별로 안좋은....그래도 일반하드보다는 빠르니(아마?) 서브컴의 메인으로 유임~


구석에서 뒤져서 찾아낸 850XT...건방지게 2칸이나 차지하는;;


구겨넣어서 이전~


자~ 바꾸긴 했는데 그렇다고 실력이 올라가는건 아니니 열심히 혹사시켜봐야겠습니다. 냠냠

핑백

  • 타누키의 MAGIC-BOX : 오랫만의 PC조립 2014-12-18 16:47:50 #

    ... 조립 ㅎㅎ 친구가 소환해서 해줬네요. 사실 뒤에 쏜거 생각하면 업체조립이 훨 쌌겠지만 ㅋㅋ 조립피시도 고려해봤었는데 역시 용던 가성비가 좀... 아직 5년째 블룸필드 1366소켓을 쓰고 있어서 4세대는 처음 만져보는데 나름 재밌네요. 메인보드도 이것저것 칩이 많이 바뀌었고 SSD는 가격이 상당히 떨어진게 저도 하나 사고 싶을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인텔] 스카이레이크 i3-6100 2016-08-29 18:06:39 #

    ... 픽셀이였던지라 별 문제가 없이 잘 썼었네요. 현재는 UHD 4k로 바꾸며 메인컴으로 역할이 넘어갔지만 부모님용이 된 현재로서는 부족함없는 성능이라고~ 기판은 아무래도 i7보다는 심플하네요. ㅎㅎ 듀얼코어지만 내장그래픽만으로 게임을 제외하곤 웬만한건 할 수 있기 때문에 만족스럽습니다. 기판같이 바뀐 스티커~ 전체적으로 푸르네요.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AMD] 라이젠 7 1700 CPU 2018-07-11 22:39:17 #

    ... 1년 전 즈음 A7R2를 지르면서 고화소에 힘들어하는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i7 920이 2009년도 CPU였으니 오래 쓰긴했죠. 라이트룸 등 여러 프로그램들이 멀티 코어나 쓰레드를 활용하기 시작한다는 말에~ AMD는 처음이라 다 바꿔야 했지만 당시 AMD의 ... more

덧글

  • 작은소망의아스카 2009/06/04 20:42 # 답글

    저도 블룸필드로 맞출까하다가... 그냥 E8400으로 바꿨습니다.
    웬지 블룸이랑 메인보드하면 가격이 100만원이 넘어갈거 같고.. 제 돈으로만 사면 상관없지만.. 저희 누나가 50%를 보태줘서 사는 컴퓨터거든요..
    그래서인지 적당히 ㅇㅅㅇa

    하지만 무지 부럽네요 ;ㅁ;
  • 타누키 2009/06/05 00:03 #

    저도 사실 아직 이녀석을 쓸 정도는 아닌데 나중을 보고 그냥 맞췄습니다;;
  • 곰돌이 2009/06/11 15:41 # 삭제 답글

    저도 지금 불룸필드로 맞출까 생각하고 있는데 ㅎㅎ 다른건 다 배제시켰고 i7 920 과 하반기에 나오는 i5를 염두에 두고 있는데... i5가 좀 빨리 나왔으면 좋겠는데...ㅠㅠ 그때까지 언제 기다리는지... 아직도 답을 못내고 있네요. 확실한건 저들 제품으로 갈거라는거 ㅎㅎ 제가 파워유저도 아닌데 그렇게 갈 필요는 절대 없는건데 ㅎㅎ 그래도 갈려구요. 서서히 컴 성능에 맞게 컴 사용빈도를 높이면 될거라 생각합니다...
    정말 부럽네요. 님글 보면서 멀어졌던 i7이 다시금 눈에 들어오네요. ... 지금쯤 i7의 신모델 등장으로 가격 하락을 예상했는데 그것도 아니고 i5도 의외로 성능 더불어 가격도 높은편이고 ㅎㅎ 고민 에 고민ㅠㅠㅠ
  • 곰돌이 2009/06/11 15:44 # 삭제 답글

    지금쓰고 있는 컴이 p4 3G에요...ㅎㅎ 프레스갓인듯 싶은데 님보다 클럭은 낮네요. 뭐 제가 아주 단순사용자이기에 그다지 불편함은 못느끼지만 부득이하게 다른데서 컴이 필요하다고 해서 이걸 그쪽에 주고 새로 맞출려고 하느거랍니다. 계속 고민을 하고 있으니 그쪽에서도 천천히 줘도 된다네요. ㅎㅎㅎ 그래서 마냥 기다리기까지 ...
    컴퓨터 성능에 맞게 사용수준을 높이면 그만큼 엄청난 이득이죠. 다 그렇게 해서 배우는건데...
  • 타누키 2009/06/11 22:44 #

    i5도 어차피 구성하려면 비슷하게 돈이 들것같기 때문에...지금 나온 쿼드코어도 높은 쪽으로 맞추면 i7과 비슷해지죠;;
    컴퓨터 구성패턴(?)이 저와 비슷하신 것 같은데 i7으로 가시는겁니다~(도망;;)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애드센스시즌2

사이드2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668877
4769
451101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81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우이하루

구글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