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냉온장고] 카이스 KC-1200 by 타누키




차량용 냉장고를 둘러보던 중 구입한 차량용 냉온장고 카이스 KC-1200입니다.
다른 곳과 가격이 좀 차이가 나던데 진열상품이나 리퍼상품이려나 싶긴 합니다;; 카드몰이라 그런가..흠흠 30%정도 싸니....;;
어쨌거나 작동이나 외적으로 별 문제는 없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보통 여행다닐때 아이스박스를 가지고 다녔지만 하루정도만 버티니 차량용 냉장고는 오랜 숙원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수박 등으로 인해 좁아진 냉장고를 빌미로 냉장고를 조금 늘린다고 생각하고 구매하였습니다. ㅎㅎ


아무래도 이동 등을 하려며 끈을 달아야하는데 손잡이 부분 두께가 대략 5mm정도로 조금 불안하기도 합니다.
냉장고처럼 세워놓게도 만들려고 한 것인지 한쪽에만 4개의 받침이 있습니다.


전원은 12/24v 그리고 가정용 전원을 지원하는데 하도 차에서 연결하여 쓰는 부품이 많은지라
차량용 인버터를 쓰기 때문에 가정용 전원으로 집에서나 차에서나 쓸 수 있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차량용은 입구가 각지고 가정용은 입구가 동글기 때문에 잘못 꼽지 않도록 배려해 놓았습니다.


내부는 생각보단 작긴합니다. 그래도 이 이상커지면 가격도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는지라;;


뚜껑에도 고무패킹처리가 되어 있어 냉장고 역할을 충실히하긴 하지만 패드가 있어
전기가 끊기더라도 더 오래갈 것 같습니다. 여행에서 이동할 때도 있지만 차량을 꺼놓을 때도 많으니
냉매도 주는데 역시 같이 가지고 다니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대략 집안 냉장고로 쓸 것을 가정하고;;;


2리터 2개를 넣었을 때...음료수가 더 들어가긴 하겠지만 집에 없는지라 패스



오토로 돌리면 이정도로 온도가 떨어집니다. 온도가 떨어진 이후에는 MUTE모드로 돌리면
소리가 확실히 줄어들고 괜찮은 것 같습니다. MUTE모드도 온도가 떨어지긴 하지만 2배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MUTE모드의 경우




최저로 설정했을 때 온도는 -3도...목표온도에 도달하면 돌아가지 않습니다.
온장고는 실험할 대상이 없는지라 패스;; 겨울에는 온장고로 쓸만할 것 같습니다.


혹시나 해서 온도계를 넣어봤는데 온도수치는 확실합니다.


냉온장고 기능에 차량용, 가정용 전원을 따로 쓸 수 있고 온도가 생각보다 빨리 내려가 좋네요.
다만 소비전력이 제품설명서에 56W라고 표시되어 샀는데 회사에 전화걸어 물어봤더니 80W라고 하네요.
제품을 돌려서 확인해봤다는데(이런 전화 걸은 사람이 제가 처음인지 실험해보고 연락주던...56W는 그럼 어떻게 나온거냐 ㅠㅠ)
평소 온도유지나 MUTE모드에서 56W라는건지.....답변하는 회사쪽은 아무리 설명서에 56W라고 말해도
뭐가 문제인지 잘 모르는 듯한 눈치기에 자세한 답변은 그냥 포기했습니다;;
대략 6A쯤 나온다는데 12V하면 72...정도하면 맞는 것 같군요. 인버터가 300W이니 어느정도 네이게이션 등 해도
버티긴 하겠지만 예상보다 많이 잡아먹으니 아놔...그래도 솔직하게(?) 말해주는거 보니 대책없는듯..(어?)
그러면서 웬만큼 집 냉장고에 자리가 없지 않는한 집에서는 안쓰게 되겠네요. 요즘 나오는 예전보다 절약된다는
몇백L 제품이 시간당 대충 50W인데(최대한 유리한 조건에서 실험하겠지만;;) 이건 작으면서 80W라니....ㅎㄷㄷ
그리고 12리터제품에 들어가는 유효리터(?)는 대략 7-8리터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덧글

  • 2009/06/10 19:49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40000 2009/12/06 18:54 # 삭제 답글

    제가 구입할의사있음니다 연락주세요 010-66687575
  • 타누키 2009/12/06 20:01 #

    ㅎㄷㄷ;; 전 구입한 사람이지 파는 사람이 아닌데요. ㅠㅠ
    아마 제품이름으로 검색해보시면 파는 곳들이 있을겁니다. ㅎㅎ
  • 혀니 2011/05/15 12:37 # 삭제 답글

    따로 나가 계셔서 냉장고를 살 순 없고

    나중에 차량용으로 겸해서 쓸려고 찾아보는 중인데 잘 봤습니다,
  • 타누키 2011/05/15 23:30 #

    전력을 많이 쓰긴 하지만 그래도 차량용으로 나온 녀석이라 하나만 쓰면 그럭저럭 쓸만한 것 같습니다. ㅎ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575478
2883
509211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4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