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 X200T 노트북에 활력을!! 포르테 플러스 SSD - 하나마이크론 by 타누키




노트북을 지른지 얼마 안되었는데 HDD가 SSD도 아닌데 프리징 걸린듯이 작동하길레 질렀습니다;;
데스크탑을 SSD로 쓰다보니 거기에 적응이 된 탓도...ㅜㅜ

나온지 한두달 된 제품이던데 34나노낸드플래쉬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제품페이지는 여기
그런데 50나노공정 제품과 비슷하다고 이야기하는 것을 보면 작은 공정일수록 더 좋은건 아닌 것 같기도 하고..;;
기존 제품과 비슷하게 작동한다는 소리인 것 같기도 하고..작을수록 가격이 싸지는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인텔이 SSD의 인지도를 장악하고 있는데 전 이번에도 인텔 외의 제품을 골랐네요.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기도 하고 인디링스 베어풋ECO컨트롤러를
사용한다고 하여 성능상은 차이가 적지 않을까 하고 생각합니다. ㅎㅎ
윈도우7은 자체트림기능이 있는데 지원하는 모델이라 wiper가 필요없다는 것도 괜찮은 점입니다.
국산이긴한데 용산 등의 접근성있는 AS점이 없다는게 아쉬운 점입니다.

겉포장은 딱 맞는데 쿠션제가 없어 좀 불안하네요.
인텔은 어쩐지 모르겠지만 OCZ의 경우 박스가 크고 완충역할이 되게 만들어졌었는데 말이죠...


제품디자인은 멋스럽더군요. 오오...무광 하악하악~
그런데 안으로 들어갈꺼니......;;


2.5인치로 바로 꼽으면 됩니다.


X200T는 그냥 나사하나만 풀면 되더군요.
노트북은 오래 사용했지만 열어보는건 처음이라 걱정했습니다만 조립 후 방향만 맞추어 꼽기만 하면 OK~


처음에 필름이 나오길레 이게 뭐지 하고 고민했습니다만 잡아 당기기 편하라고 만들어 놓은 장치였습니다.


기존에 있던 HDD....SATA2도 아니고 1이군요. ㅠㅠ 외장하드 케이스를 사서 활용해야겠습니다.


기존에 있던 보호장치들을 끼운 상태의 SSD..좌우의 고무와 상판철과 필름으로 둘러진게 괜찮아 보입니다.


기존에 있던 HDD의 성능입니다. hdtune으로 돌려보고 경악을..;;


atto는 좀 낫네요. 아무래도 이쪽이 맞는 수치가 아닐까 합니다.


체험수치는 아무래도 최저점을 나타내기 때문에 3D가 더 쥐약인지라 3.4고정입니다;;


하나마이크론의 포르테 플러스 SSD 64G입니다. 높은 기가일수록 속도가 더 빠르다고 알고 있는데
아직은 이정도가 OS용으로 적당한 가격이 아닐지 싶네요. ㅠㅠ
그런데 hdtune에서 제대로 나오질 않습니다. 몇번을 해도 마찬가진데 흠...
내용은 기존 HDD와 거의 비슷하게 프로그램들이 깔려있는 상황입니다.


atto쪽이 맞지 않나 싶습니다. 쓰기 110, 읽기 200정도인데 역시 저용량(?)이라 쓰기가 그럭저럭이네요.
선전상에 쓰기 135, 읽기 200이었으니 차이가 좀 있긴한데 조건보단 좀 낮은 사양의 노트북이니 그러려니 합니다.


디스크관련해선 1.7포인트 올랐습니다. 실사용시도 당연하겠지만 상당히 쾌적해졌고
타블렛 쓸 때도 아주 좋습니다. 자료야 기존 HDD를 외장하드로 만들면 되는 것이고
안그래도 소음이 적은 모델인데 지금은 더 조용하네요. 노트북에선 SSD가 더 쓸만한 것 같습니다.



핑백

  • 타누키의 MAGIC-BOX : [하나마이크론] FORTE K2 64G SSD와 AS기 2011-10-02 13:57:03 #

    ... 리받았습니다. 기존 제품은 없어 새제품으로 받았는데 이젠 이것밖에 파는게 없는 것 같더군요. 생긴건 요로코롬~ 전꺼가 더 나아보이긴 하는데 ㅎㅎ 전의 속도는 110정도 나왔는데 이번거는 다 설치하고 나서도 135가 나오네요. 최고말고도 전체적으로 속도가 빨라져 그럭저럭 쓸만한 듯~ 이번건 좀 고장안나고 잘썼으면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9 대표이글루_음식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408510
3195
551377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205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

구글아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