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 동기들끼리 사귀는 일이 있었습니다.
제가 한국에 없었을 때라 보지는 못하고;; 인터넷 채팅으로 통보받았었네요. ㅎㅎ
또한 다시 돌아왔을 때는 깨져 불같이 만나고 불같이 헤어진 사이긴 합니다만
둘 다 동기다보니 지금도 얼굴 보는 사이지요.
그런데 가끔 그 녀석이 그 녀석을 언급할 때 말실수를 하면
"오빠"라고 말할 때가 있습니다.
사귈 때를 못봐서 모르겠지만 강한 이미지인 그 녀석을
어떻게 그 녀석은 오빠라고 부르게 만들었을까~
아니면 그 녀석이 자청해 오빠라고 불렀었을까~
라는 생각과 여러 복잡미묘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얼마 전 회동자리에서도 그 말실수가 나왔네요.
이 얼마나 강한 마력의 단어인지!!
그러고 봤던 영화가 북촌방향이었습니다.
영화는 홍상수 감독의 최근작들처럼 또 찌질한 남성이 나오는 이야기인데
이번엔 원나잇 하렘(?) 환타지가 추가되었더군요.
김상경이 주인공을 맡았을 때는 찌질함의 절정을 보여주겠다!!를 봐서
보면서도 낄낄 거렸는데 유준상이 주인공이 된 다음부터는
웬지 찌질거리면서도 능력자라 부러운 느낌이....ㅠㅠ
다시 찌질한 주인공 주세요. 엉엉~ ㅎㅎ
어쨌든 나름 교수직함을 가지고 있고 나름 인지도를 가진 영화를 오래전에
만들었었던 유준상이 오랫만에 서울에 올라온 몇일동안
북촌에서 빙글빙글 돌며 비슷한 장면을 빙글빙글 만들어내는 영화인데
정말 재밌습니다. 남성이라 재밌었을 수도 있긴한데 홍상수 영화니까~
거기서 김보경이 1인2역을 맡았는데 과거의 여자와 새로운 여자로
둘다 유준상에게 푹 빠져서 나옵니다. 유준상의 철학(?)인 원나잇 후
다음날 헤어질 땐 우린 여기서 끝내는게 좋은거다, 연락하지 말라 등으로
연을 끊는데 그러고서 유준상이 필요할 땐 또 찾아가서 원나잇하고
다음날엔 또 반복 ㅋ 그런데 이게 영화에선 먹힌다는거~
현실에서 그렇게 했다간 불꽃싸닥션이 날라올 것 같은데 말이죠.
새로운 여자로 다시 나온 김보경은 술집 여주인으로 나오는데
몇 일동안 손님으로 온 유준상에게 결국 마음을 열며
"오빠"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과거의 여자처럼
몸도 마음도 홀랑 뺐기면서도 또 다음날 반복 ㅋ가 되어버리죠.
일기 꼬박꼬박쓰고 이런 이야기는 대체 어디서 차용하신건지
직접 써먹던 멘트셨던건지 ㅋㅋ
사실 영화에 나온 대부분의 여성이 모두 유준상에게 푹 빠진걸로 나왔는데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의 김의성이 유준상의 영화에 나왔었던걸로 영화에 나와
유준상=홍상수 느낌이라 이게 또 ㅋㅋ
송선미도 김상중과 같이 선후배니 어울리는 사이긴 하지만
영화 내내 유준상에게 호감을 던지는게
몇일이나 더 지나면 "오빠"라고 부르게 될까라는 생각도 했었네요.
그리고 마지막에 길가던 유준상을 알아보는 고현정이 나오는데
북촌지도와 함께 사진을 찍으며 나오는 음악과 함께
그녀도 곧 유준상을 오빠라고 부르게 되겠군이라는 생각을 하며 끝났네요.
최근 비슷해비슷해 하면서 이번껀 보지 말까~했었는데
역시 재밌습니다. 이번엔 능력자라 찌질한게 별로 없어 공감은 적었어도
"어떤 새끼도 안만나"라던지 무작정 과거의 여자집에 찾아가 하소연하고
들어가면서 "문 닫을께"라던지 남성들 술마시고 개똥철학 이야기하고
또 이미 눈에 콩깍지 씌인 여성은 맞다맞다 그러고 자잘한 씬들이 워낙 좋았네요.
다음에도 결국 찾아보게 될 것 같습니다.
결론은 "오빠"소리 한번 들어보고 싶다는거~
막내도 아닌데 막내성격같아 듬직하지도 못하니...
악!! 비도 추적추적내리고 가을이네요. 춥다 ㅠㅠ

-출처는 네이버 영화-
덧글
어딜가도 막내취급이라서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