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와인] 부드럽게 달콤한 나흐트골드 아이스바인, Nachtgold Eiswein by 타누키




크리스마스 이브 파티 때 가져간 아이스와인으로 남녀 모두에게 호평받았던 와인입니다.
오랫만에 가져간 술이 호평받는건 기쁜 일이지만 비싼 녀석인데 양은 적어서 ㅠㅠ
와인은 테이스팅도 뭔가 복잡하고 알아야할 것도 많아 보통 잘 안사는데
이 녀석은 워낙 유명해 가지고 있었네요.
양은 적지만 병 디자인이 워낙 잘 빠져서 꽃병으로 쓰라고 다들 성화였던 ㅎㅎ


생산자 Peter Mertes는 야간에 영하 7도가 될 때 얼려있는 포도를 수확 후 압착 작업을 시작한다.
얼려져 있는 포도에서 나오는 원액은 황금 빛깔을 가지고 있어 나흐트골드(Nachtgold),
독일어로 '밤의 황금'이라고 불린다. 여러 달동안 숙성하는 기간을 거친 후
병입되는 나흐트골드 아이스와인은 총 면적이 7헥타르(약 8600평 상당) 밖에 되지 않는다.
모젤 강 계곡의 최적지 베른카스텔(Bernkastel) 마을에 생산된다.
베른카스텔은 독일 최고 아이스와인들이 생상되는 지역이며,
Peter Mertes는 가격에 비해 품질이 우수한 아이스와인을 세계 시장에 소개하기로 유명하다.
-네이버에서 발췌-

맛은 달달하면서도 떫은게 쌓이지도 않고 부드럽게 넘어가면서도 살짝씩
뒷맛을 눌러줘 남녀 모두 좋아할만 합니다. 한쪽에 특화되지는 않았지만
모두를 만족시킬만한 파워를 갖췄달까요. ㅎㅎ
단것도 단순히 달지 않고 한국식으로 말하자면 오미같이 다양한 맛이라 아주 마음에 듭니다.
언젠가 기회가 되면 좋은 때를 위해 다시 한병 모셔놓을만 하네요.



핑백

  • 타누키의 MAGIC-BOX : [자라섬] 8회 재즈 페스티벌 스위트 와인 2012-09-25 12:15:21 #

    ... 안먹던 사람들은 와인을 별로 안좋아해서 ㅠㅠ 하긴 나도 친구녀석 아니었으면 와인에 대한 선입견이 쎘었으니...다음 회동에는 와인은 빼놓아야할 듯 ㅋ 저번 비싼 아이스와인은 좋아들했는데 이번엔 인원이 많아서 그건 선택지에서 제외였던 상태라 ㅋㅋ 에잉~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377506
3251
509304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4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