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 눈꽃산행] 삼층석탑에서 유일사까지~ by 타누키

죽음의(?) 오르막을 오르고 나면 능선을 타고 유일사까지 갈 수 있습니다.
능선이다보니 풍경이 참 좋은게~ 좌측에 살짝 보이는게 삼층석탑입니다.

멋드러진 장소에서 식사를 하시는~
명당자리를 알고 딱 자리를 잡으시는 분들 보면 내공이 느껴집니다. ㅎㅎ

삼층석탑 가까이~ 절벽 위에 세워진게 멋드러집니다.

다만 다가서니 철망이 둘러쳐진게 아쉽더군요.
절벽인 점과 탑 보호의 명목이 아닐까 싶은데 탑은 그렇게 오래되어 보이지 않아
(안내판도 없고) 절벽쪽으로 철봉을 만들어 놨으면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조금 더 오르면 유일사 위쪽으로 도착하게 됩니다.
이거 타고 내려가고 싶은 마음이~~
보시다시피 유일사는 눈에 파묻혀있습니다. ㅎㅎ
100m긴 하지만 높이가 좀 되고 태백산 설산은 초행길이다보니
안그래도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모르는지라 다음을 기약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길로 올랐다~ 싶으면 좋은데 여긴 올라온 길이고

앞으로 갈 길은 사람들이 바글바글~~~
밑에서 갈라진 길이 유일사에서 만나기 때문에 눈꽃시기에는
등산이라기 보다는 유치원생처럼 열맞춰 걸어가야 합니다. ㅎㅎ

[태백산 눈꽃산행] 눈꽃보러 출발~ 유일사매표소에서
[태백산 눈꽃산행] 삼층석탑에서 유일사까지~
[태백산 눈꽃산행] 주목군락지를 들어서며~
[태백산 눈꽃산행] 눈꽃 핀 주목군락지~
[태백산 눈꽃산행] 장군봉에서 둘러본 설경
[태백산 눈꽃산행] 천왕단, 태백산의 정상 설경
[태백산 눈꽃산행] 하단에서 문수봉으로~
[태백산 눈꽃산행] 문수봉 돌탑과 함백산 설경

• 타누키의 MAGIC-BOX : [태백산 눈꽃산행] 문수봉 돌탑과 함백산 설경 2014-01-25 23:57:16 #

... 설질이 재미있어 한 컷~ 친구녀석이 보드 타자는데 넌 와이프랑 타라고!! 흐엉 ㅠㅠ [태백산 눈꽃산행] 눈꽃보러 출발~ 유일사매표소에서 [태백산 눈꽃산행] 삼층석탑에서 유일사까지~ [태백산 눈꽃산행] 주목군락지를 들어서며~ [태백산 눈꽃산행] 눈꽃 핀 주목군락지~ [태백산 눈꽃산행] 장군봉에서 둘러본 설경 [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태백산 눈꽃산행] 하단에서 문수봉으로~ 2014-01-25 23:57:47 #

... 더군요. 다른 자료사진을 보니 좀 평지여서 거기서 텐트치고 야영하는 분도 계시더군요. [태백산 눈꽃산행] 눈꽃보러 출발~ 유일사매표소에서 [태백산 눈꽃산행] 삼층석탑에서 유일사까지~ [태백산 눈꽃산행] 주목군락지를 들어서며~ [태백산 눈꽃산행] 눈꽃 핀 주목군락지~ [태백산 눈꽃산행] 장군봉에서 둘러본 설경 [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태백산 눈꽃산행] 천왕단, 태백산의 정상 설경 2014-01-25 23:58:02 #

... 타고 난리인게~ 뭐 저도 어릴땐 그랬었지만 어른들이 참;; 문수봉을 향해 다시 출발~ [태백산 눈꽃산행] 눈꽃보러 출발~ 유일사매표소에서 [태백산 눈꽃산행] 삼층석탑에서 유일사까지~ [태백산 눈꽃산행] 주목군락지를 들어서며~ [태백산 눈꽃산행] 눈꽃 핀 주목군락지~ [태백산 눈꽃산행] 장군봉에서 둘러본 설경 [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태백산 눈꽃산행] 장군봉에서 둘러본 설경 2014-01-25 23:58:23 #

... 고~ 태백산은 큰 나무가 없어 바람이 좀 불긴 하지만 능선따라 경치가 정말 좋더군요. [태백산 눈꽃산행] 눈꽃보러 출발~ 유일사매표소에서 [태백산 눈꽃산행] 삼층석탑에서 유일사까지~ [태백산 눈꽃산행] 주목군락지를 들어서며~ [태백산 눈꽃산행] 눈꽃 핀 주목군락지~ [태백산 눈꽃산행] 장군봉에서 둘러본 설경 [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태백산 눈꽃산행] 눈꽃 핀 주목군락지~ 2014-01-25 23:58:43 #

... 특이하게 팍 꺾어진~ 가운데 구멍난 녀석도 있고 휘어지고 통과하고 재밌습니다. ㅎㅎ [태백산 눈꽃산행] 눈꽃보러 출발~ 유일사매표소에서 [태백산 눈꽃산행] 삼층석탑에서 유일사까지~ [태백산 눈꽃산행] 주목군락지를 들어서며~ [태백산 눈꽃산행] 눈꽃 핀 주목군락지~ [태백산 눈꽃산행] 장군봉에서 둘러본 설경 [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태백산 눈꽃산행] 주목군락지를 들어서며~ 2014-01-25 23:59:08 #

... 목들~ 이 춥고 높은 지대에 동고비로 보이는 녀석이 돌아다니더군요. 뭘 먹고 살련지~ [태백산 눈꽃산행] 눈꽃보러 출발~ 유일사매표소에서 [태백산 눈꽃산행] 삼층석탑에서 유일사까지~ [태백산 눈꽃산행] 주목군락지를 들어서며~ [태백산 눈꽃산행] 눈꽃 핀 주목군락지~ [태백산 눈꽃산행] 장군봉에서 둘러본 설경 [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태백산 눈꽃산행] 눈꽃보러 출발~ 유일사매표소에서 2014-01-25 23:59:45 #

... 푹이라~ 초행이다보니 더 다행이었구요. ㅎㅎ 특이하게 굽어진 나무도 보면서 능선으로~ [태백산 눈꽃산행] 눈꽃보러 출발~ 유일사매표소에서 [태백산 눈꽃산행] 삼층석탑에서 유일사까지~ [태백산 눈꽃산행] 주목군락지를 들어서며~ [태백산 눈꽃산행] 눈꽃 핀 주목군락지~ [태백산 눈꽃산행] 장군봉에서 둘러본 설경 [ ... more

• enat 2012/02/04 13:35 # 답글

오오옷.... 이건 대박 절경이네요! 레알 겨울에 가야 하는 산이네요!!
  • 타누키 2012/02/04 20:12 #

등산로가 잘 되어 있어 사계 다 괜찮을 것 같아요~ ㅎㅎ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