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원] 봄꽃 보러 첫 현충원 나들이~ 시설편 by 타누키




현충원은 묘소라 엄격한 이미지일 것 같았는데 처음가본 현충원은 정말.....
유원지 같달까요. ㅎㅎ 아니 오히려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공원같으니 더 좋았습니다.


그래도 죽 늘어선 비석들을 보면 묘해집니다. 조화로 깔끔하게 장식도 해놨구요.


현충천이라고 있던데 아주 잘 꾸며놨더군요. 잔디밭에는 사람이 많은데
이곳은 의외로 적기도 하고 ㅎㅎ


충무정도 출입이 자유롭고 전체적으로 정말 이미지와는 많이 달라 좋았습니다.


무명용사의 비, 계단이 특히 낮아 더 마음에 들었네요.


넓은 잔디밭~ 이날 사람들 꽤 많았습니다. 대부분 그늘에 숨어계시지만 ㅎㅎ
아무래도 주변연계가 적어서인지 커플보단 가족단위로 오신 분이 많더군요.


커다란 현충문, 여긴 병사가 있더군요.


현충탑, 그래도 사람들이 많이 들리시더군요.


아이들 놀이 도구도 대여해주나봅니다.
게임은 안하고 인생상담하는 것 같은 녀석들;;


긔엽긔~


여기 딸바보 한분 추가요~ 가족단위가 많다보니 그늘에는 사람들이 빼곡히;;


평소 이미지와는 달리 공원같은,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현충원이라 좋았던 나들이네요.



덧글

  • 이탈리아 종마 2012/04/28 01:46 # 답글

    순국선열한테 묵념도 하고 놀기도 하고...만능이네요(?)
  • 타누키 2012/04/28 08:27 #

    저도 의외라 놀라웠습니다. ㅎㅎ
  • 암호 2012/04/28 10:23 # 답글

    저렇게 보니, 좋군요. 근데, 오늘같은 날에 서울 현충원을 보다보면, 이 나라 엿먹이기 위한 방책으로 그 자리 잡은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지요...
  • 타누키 2012/04/30 08:41 #

    그날 어떠셨길레;;; ㅎㅎ;;
  • 암호 2012/05/02 01:14 #

    그 날이라기보다는 제가 댓글 올린 날-한반도 수호 무신이라 칭할 분 탄신일...^^;;;-이기도 한데, 저기가 그 분 씹는 것에 광기들린 X이 왕 되었다고, 그 조모 되는 무덤이 능인가 뭔가 제대로 꾸몄다고 하지요. 결국에는 국가 문화재로..... 왜 하필이면 현충원이 저곳에 있어야 했는지, 원....
  • 쇠밥그릇 2012/04/28 12:09 # 답글

    현충원에 놀러가기도 하는구나.. 처음 알았어요.
  • 타누키 2012/04/30 08:42 #

    저도 가보고 나서야 알았습니다;; 텐트도 치고 하더라구요. ㅎㅎ
  • enat 2012/04/28 21:40 # 답글

    언제나 느끼는거지만 또 새삼스럽게 언급하자면 사진이 진짜 깔쌈하십니다... ㅠㅠb
    현충원은 대전만 가보고 서울은 가본 적이 없는데 사진을 보고 있자니 봄날에 직접 찾아간 듯한 느낌이 드네요.
  • 타누키 2012/04/30 08:43 #

    감사합니다~ 저도 처음가봤는데 봄에 많이 찾아올만 하더라구요. ㅎ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22307
1448
510307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4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