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 끼깔나는 용두사미 액션활극 by 타누키




부당거래 이후 믿고 보는 류승완 감독의 베를린을 봤습니다.(하나네?!??)
하루 이른 29일에 개봉해서 예매하느라 난리가 났었는데(저녁 개봉이라 자리가 없..)
다행히 성신여대CGV는 좀 남더군요. 특이하게 광고도 별로 안했던게 흐음..

다른건 필요없고 액션!! 하나로 추천드릴만 합니다.
스파이나 머리쓰는건 적당히만 기대하시고 액션!! 초지일관 액션!!
끼깔나게 치고 박고 싸우는게 본시리즈보다 낫다?!?!?? 정도??
(벌써 초기 본은 가물가물하네;;)

효과음도 기가 맥히게 집어넣어 주시고 2시간동안 편안~하게
액션 블록버스터 보러 가신다~면 강추!!
물론 다른 점은 기대치를 많이 낮추시고 가시길 바랍니다만

그래도~랄까 기성복이긴 한데 핏감이 딱 좋고
디자인도 괜찮고 그런 느낌?? 아무튼 수작 끄트머리쯤엔 놓고 싶네요.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서도 빵빵 터지는 변태 류승범 ㅠㅠ)b
캐릭터 소모건 뭐건 아직은 너무너무 좋은게 ㅋㅋㅋㅋㅋ


물론 액션의 최전선은 하정우 ㅠㅠ)b
정말 잘 소화도 하셨고 무술도 워낙 잘 짜기도 하셨고 워~
낙하 케이블 얽히는건 백미 ㅎㅎ

좀 먼치킨 캐릭터에 북한 요원들은 잘 싸우는데 남한 요원들은 숫자가 많아도
다 하나씩 얌전히 들어가 대(?)준다는게 아쉽긴 합니다. ㅠㅠ
순정남 캐릭터도 좋았고 마지막도 굿~ 물론 2는 흐음....


류승범 표정 ㅠㅠ 영원한(?) 생양아치 ㅋㅋ 여기서도 딱 ㅋㅋ
보기만 해도 즐거워지는게 ㅋㅋ
북한 발음들은 실제로는 어떤지 몰라도 하정우 빼고는 다들 전달이 조금 안되서 아쉽..
(하정우는 말이 짧고 적어서 그런가;)


한석규, 남한 짬밥먹은 꼴통 요원으로 나오는데 다들 하던 캐릭터긴 해도
끼깔나게 맞추는게 기본 이상은 시너지가 나와 마음에 듭니다.
우린 좌회전도 안햌ㅋㅋㅋ 빨갱이 빨갱이 하지만 또 가슴 따뜻한.....
그런 씬도 되도록이면 줄여놔서 좋았구요.


전지현은......아쉽게도 이 시너지에서 조금 모자라는 듯??
역 자체가 보여줄게 좀 적긴 했지만 다른 분들이 워낙 빛을 발해서
안타깝게도 비교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몸매를 최대한 플랫하게 드러내는
스타일로 북한 통역관 역에 어느정도 어울리더군요.


자 여기까지 하악하악 거리며 좋아했던 점이었다면
아쉬웠던 점은.....액션 빼고는 너무 평작이었다는 겁니다.
데우스 엑스 마키나 급은 아니지만 뭔가 사건이 그냥 평이하게 흘러갑니다.
의심하고 뭐하고 할 필요가 없이, 할 시간도 없이 인물이 나와서
스스로 다 설명하고 또 그대로 흘러갑니다.

이게 휘몰아치니까 액션도 풍성하고 좋긴한데
그 와중에도 뭔가 복선 장치같은게 있어야 하는데 첫 장면의 브래지어 주물주물
류승범 변태?!?? 말고는 딱히 없이 이중 스파이 그런 간도 안나오게
그대~로 흘러가는게 설마?? 여기?? 어? 여기도 아냐? 설마? 이대로? 이런 느낌 ㅠㅠ

처음엔 그래도 스파이나 뭔가 뒷통수도 치고 그런게 있을 것 같았는데
중반가면서 느긋~하게 마음껏 복선 생각 안하고 액션을 즐길 수 있었네요.

이 장면 이후 딱 넘어가면서 아 이부분에서 뭔가 썸씽이 있었겠구나 +_+ 했건만...
그런건 해외작품에서 보세요 ^^ 깔깔깔 하면서 뒷통수 맞은 느낌이라 쩝...


그리고 쓸데없이 길고 '한국'작품이란걸 되새김질하게 만드는 라스트 결투씬
아니 괜찮긴 한데 조금만 더 잘라내도 되지 않았을지....
아이덴티티라고 생각은 되긴 하지만 흐음흐음...

추가 - 다른 분 포스팅보고 생각났는데(쓸 때 틀림없이 포인트로 생각해놨던건데
까먹었네;;) 마지막으로 가면서 격투하는데 나온 바위들과 폭파 CG가
영 거슬리는게;;;; 순서대로 찍은건 아니겠지만 베를린정도면 자금이 그렇게
모자라지 않았을 것 같은데 말이죠......자금이 있어도 그 결과물이라면 쩝...

그리고 사격으로 포상휴가 받았다는 한석규 요원의 저격 솜씨는
대체 왜 저런지......하긴 사격으로 포상휴가 받았다는 것은 사실 워낙 주변에서도
볼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인지라 자조의 농담인 것 같긴 했지만.....
(본인만 해도 4주 훈련 때, 15발인가에서 11발은 맞췄으니까...더 맞췄으면 ㅠㅠ)


그리고................왜 한국 영화에 외국인이 나오면
재연배우 느낌이 나는건지 ㅠㅠ
이러면 제가 문제인거겠죠? 흙...편견에 씌워서 그런지 CIA형도 모사드형도
아랍형도 다 왜 재연배우같은거야 ㅠㅠ 안돼 ㅠㅠ

뭐 이건 너무 개인적인 편견이라 그렇다 치고 전반적으로 액션을 내세운
활극으로서는 손에 꼽고 싶을 정도로 괜찮았던 작품이라
큰 기대하지 않고 보러 가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출처는 모두 다음 영화-


덧글

  • 지나가다 2013/02/01 20:18 # 삭제 답글

    리뷰 잘봤어요 타누키님!
  • 타누키 2013/02/01 22:56 #

    감사합니다~ ㅎㅎ
  • 남선북마 2013/02/03 01:31 # 답글

    라스트의 맨손결투는 류승완의 본색 같은거라서.. -.- 류승범은 부당거래에서 검사도 양아치로 만들더니.. 이제 뭘해도 양아치화 하는군요..
    이제 연기가 아니라 본 성격이 아닐까 의심됩니다.. -.-
  • 타누키 2013/02/03 12:05 #

    그렇기는 한데 라스트씬이 다 포함해서 좀 늘어지는 느낌이라;;
    류승범은 정말 다른 연기 맡기 힘들 것 같아요. ㅠㅠ 자꾸 생각날 듯 ㅎ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106635
3696
495822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4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