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yday] 일기의 신세계!! 자동일기 by 타누키




다이어리나 Do리스트 뭐 이런 것은 따로 쓰고 있지만
일기를 쓰기는 쉽지 않죠. 개인적으로 직접 필기하는걸 좋아하는지라
아직도 종이 다이어리를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스스로 쓰는 일기라고 새로 나왔는데
전에도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정말....신세경입니다. ㅠㅠ)b


폰은 보통 가지고 다닐텐데 그러면서 찍은 사진 기반으로
타임라인을 쫙 만들어주고 사진의 GPS로 위치도 표시해줍니다.
메모를 쓸 수도 있고 효과나 디자인도 바꿀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본으로 쫙 뽑아져주면서 필터도 넣어주는데
기본설정도 거의 쓸만하더군요.


이거 때문에 옛날 사진들 다시 폰으로 다 집어넣었습니다. ㅎㅎ
그런데 클라우드 동기화는 잘 안되는건지 이번에 해서 넣으려니
안쓰다 써서 그런지 잘 안되더군요. 그래서 사진동기화로 넣었는데
이상하게 날짜가 남아있는데도 여기저기 막들어가 있는게 ㅠㅠ
맞는 것도 있긴 한데.......ㅠㅠ
(기존처럼 폴더로 분류해줘야하는건지...다 한 폴더에 넣어서 그런갘ㅋ)

뭐 과거의 것은 어쩔 수 없고 앞으로는 폰카로 열심히 찍어봐야겠네요. ㅎㅎ
GPS도 쓸데없다고 뺐었는데 넣고~ 자동이란게 정말 편하고 좋네요.
추가 - 스샷은 알아서 안들어가더군요. 굿~

그런데 또 하나의 문제는 보다시피 설정할 수 있는게 거의 없는데
그 중 하나 걸리는게 암호가 없습니다;;
보통 이런 앱에는 암호걸기가 있기 마련인데 나중에 업데이트 되련지~
뭐 볼 사람이 없으니까 상관없긴 합니다만 ㅋㅋㅋㅋ 크흡..
어쨌든 몇가지 아쉬운 것 빼곤 완전 마음에 듭니다. +_+)b

추가 - 임의로 날짜를 지정해서 넣을 수가 없네요.
무음카메라로 찍은 것은 같은 카메라롤에 들어있어도(앱폴더로 안들어가도)
스샷처럼 자동으로 올라가지 않는지라 수동으로 넣어줘야하는데
깜빡하고 날을 넘어가면 그 날에 맞추어 사진을 올릴 수가 없으니
(다른 사진이 올라간게 있으면 같이 끼워 넣을 순 있습니다만ㅋㅋ)
그런 경우 날이 지나가기 전에 정리해주는게 필요하네요.
다른 무음어플은 가능할지도 모르겠지만 그냥 무음카메라앱은 불가

추추가 - 앱을 계속 켜놓고 다니면 위치표시를 계속 쓰는지라
사진 업데이트하는 저녁 때, 뭐 이럴 때만 키는 걸 추천합니다.
그래도 사진찍을 때 GPS가 다 기록되기 때문에 다른 위치에서 찍으면
다른 위치로 해서 사진을 분류해 자동일기가 기록해 줍니다.


덧글

  • 마포 2013/12/13 08:08 # 삭제 답글

    어플 소개 잘 봤습니다.
    그런데 아이폰에서 설정 어떻게 들어가죠??
    저는 아무리 찾아도 못 찾겠다는 ㅋㅋ
  • 타누키 2013/12/13 10:53 #

    그 돋보기 표시가 찾는게 아니라 설정으로 들어가는 거더라구요. ㅎㅎ
  • 마포 2013/12/13 11:06 # 삭제

    이런....@$@#!%$#%!#$ㄲ#$
    그것도 모르고 ㅋㅋㅋ
    감사드립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416575
4018
503362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4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