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크러쉬] 리듬? 퍼즐? 아직은 미숙한 by 타누키





STAC2014 본선 진출작 중 하나인 팝크러쉬입니다.
고등학생들의 작품이다보니 감안은 해야겠지만
평가 일정부터 어기는 작품들이 많아
본선 평가도 전에 떨어지는 팀들이 상당하더군요;;

어쨌든 이 작품도 구글 스토어에는 못 올리고
APK로 받아서 테스트해봤습니다.

우선 한국애니메이션 고등학교 학생의 작품이다보니
일러스트가 꽤 마음에 들고 심플하지만 어울리는
첫 페이지입니다.



스토리를 누르면 우선 한장의 일러스트가 나오는데
후속 스토리를 보기 위해 게임 스타트~



스토리 화면은 이렇게 모아서 볼 수 있게 만들어 놨구요.



악보로 스테이지 구성도 아기자기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1단계 스타트~



게임은 악보 상 음표가 지나가면 색상에 맞는
2칸 이상의 퍼즐을 터치하여 맞추는 방식으로 발상은 재밌었으나...
제작자가 게임을 잘 안해봤는지 아니면 실력이 엄청나던지
게임 난이도가 극상입니다.

우선 화면분할이 눈이 위 아래를 동시에 볼 수가 없으니
정확하게 클린 터치하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리듬게임 형식을 취하고 있는데 느린 클래식임에도
음과 음표가 전혀 다르게 노니 기존의 리듬게임 유저들이
가지고 있는 리듬감이 완전히 무시되는 느낌입니다.
음악과 상관없이 음표가 쏟아지는데다 클린 판정도
좁은 편이라 눈과 손 모두 쉽지 않네요.



오랫만에 게임하면서 이런 좌절감을 1단계부터 주는 게임은
정말 오랫만인 듯 합니다;; 아니 꽤 높은 스코어이고
1단계인데 웬만해서는 뚫을 수가 없네요.



개인적인 생각은 제작자의 장기인 일러스트에 치중하느라
일정도 쉽지 않게 된 것 같은데 게임 디자이너가
모든걸 다 만든 느낌인 듯한게 그래픽적으로 깔끔하고
스타일은 마음에 들지만 이것의 기본 포맷이 '게임'이라는 것을
간과한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가 드는게 아쉬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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