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C2014 본선 진출작 중 하나인 고르디우스의 매듭입니다.
보통 알고 있는 알렉산더의 해법 대신
진짜로 매듭을 푸는 게임 방식이더군요.

3D 방식이다보니 튜토리얼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우선 벽에 줄이 고정되어 있고 패를 줄에서 빼내면
끝나는 구조로 되어 있더군요.

터치된 부분을 이리저리 돌리면 풀리는데
구현이 꽤 매끄럽게 잘 되어 있습니다.

끝나면 시간을 표시해줍니다.

좌측 하단엔 원이 있는데 터치하면 이렇게 4방향으로 바뀝니다.
원일 때는 360도로 돌면서 잡아당길 수 있고
4방향일 때는 그 평면축을 고정한 후에 잡아당길 수 있어
3D게임으로서의 장점을 잘 활용했더군요.

현재는 4단계까지 밖에 없는데 완성도가 좋아 마음에 드는 작품이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4단계까지가 사실 거의 비슷한 매듭인지라
전통매듭이라던지 차별화된 난이도의 스테이지를 하나쯤은
구현해 넣어줬으면 어땠을까 싶더군요.
배경음악이 없다는 것도 좀 심심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