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mate] A-550, SSD+SATA3 Raid Card PCI-E by 타누키




강원전자의 SATA3, 6G 변환 카드입니다.
오래전 시스템을 구동하고 있어서;;
SATA2 까지만 지원하는 와중에
추가 카드를 구입하기도 했었지만
보증기간이 끝나자 고장나버려서 안쓰다가
최근 M6S SSD를 구입하며 질렀습니다.

가격이 좀 있긴 하지만
이왕이면 성능을 제대로 내는게 더 좋으니~


부속품은 간단히, 드라이버는 따로 깔아줘야하는데
CD보다는 그냥 인터넷에서 받는게 낫다더군요.


특이점은 아예 SSD를 카드에 붙일 수가 있습니다.
선을 따로 꼽지 않아도 되는건 편하던~
장점으로는 PCIe x2를 지원해서
다른 제품보다는 더 빠른 속도를 내주더군요.

이젠 다들 SATA3를 지원하는 보드가 기본이라
x2 이상 제품은 레이드카드가 아니면
찾기도 힘들던.....ㅠㅠ


장착한 모습, SSD라는게 열이나 진동이 없으니~
IDE로만 인식하는 것 같은데(아마?;;;;)
그렇다면 AHCI로는 읽지 못하니 아쉽습니다.


그래도 SATA3 의 스펙에 거의 가깝게 내주는 것 같아 보이네요.


메인 드라이브 SSD의 SATA2 일 때와 속도비교
SATA2일 때


SATA3일 때, 거의 가득 찬 상태라
조건이 안좋긴 하지만 읽기는
거의 2배쯤 늘어난 모습을 보여주네요.
새로 산 SSD에 윈도우 10나오면 깔고
이 녀석은 캐쉬나 자료용으로 굴려야 ㅎㅎ





핑백

  • 타누키의 MAGIC-BOX : 결국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좋네 2016-07-28 18:00:15 #

    ... 았지만 딱히 문제되는건 없네요. 작년에 잠깐 써보다 바로 다시 7으로 돌아오긴 했지만 실사용적 장점을 대략적으로 써보자면~ 1. 부팅이 빨라졌다. 구형컴이다보니 SATA3 카드 등을 먼저 읽어야하는지라 서브컴처럼 빠르진 않은데 그 이후 속도가 좀 차이나네요. 2. 라이트룸6 그래픽카드 지원을 지원??!? 초반 라이트룸 먹통현상때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MSI] X370 Gaming Pro Carbon AM4소켓 메인보드 2018-08-14 22:15:02 #

    ... 도 꽤 든든하네요. 슬롯들도 스틸 아머고 ESD(정전기 방전)처리도~ i7-920 시스템의 마지막 모습~ SATA3도 당연히 지원되서 추가해서 쓸 수 밖에 없었던SATA3카드도 고장나서 추가했던 랜카드도, USB3.0이 없어서 추가했던 카드도 터렛 레이드 카드도 안녕~ 나름 깔끔해진 라이젠7 1700 시스템~ 오버클럭을 지원해 ... more

덧글

  • 세바스찬 2015/08/02 20:58 # 답글

    집 보드가 PCI만 지원해서 USB 3.0 업글도 못하고 SATA3으로 가지도 못하고... 그러자고 보드 바꾸자니 돈이 더 들것같고.,..ㅠㅠ
    고민이네요. ㅋㅋㅋㅋㅋ 부럽습니다 ㅠㅠ
  • 타누키 2015/08/03 12:39 #

    그정도면 정말 오래 되었겠네요. ㅎㄷ 의외로(?) 중요부품들은 수명이 긴 것같습니다. ㅎㅎ
  • 세바스찬 2015/08/03 13:27 #

    데네브 955 에 A880G+ 보드니까요 ㅜㅜ 슬슬 바꿀때가 온듯 합니다요 ㅜㅜ
  • z 2015/08/10 02:27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한가지 궁금한 게 있는데 혹시 저기에 ssd에 끼워서 끼운 ssd로 부팅이 가능한지요?

    알려주시면 각골난망이겠습니다. 꾸벅
  • 타누키 2015/08/10 13:47 #

    네 가능하더군요. 저도 현재 메인으로 쓰고 있습니다. ㅎㅎ
  • 빠그그 2015/08/13 22:15 # 삭제 답글

    혹시 ssd 전용 포트말고 다른 sata3 포트에 ssd 연결해서 사용하는것도 레이드구성가능한거맞나요??
  • 타누키 2015/08/14 10:15 #

    음...메인보드에 꽂힌 것과의 레이드라면 아마 안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 카드에 꽂은 것들끼리만 될껄요?
    이 카드 자체에 사타꽂는데가 3개, 총 4개니 기존 것을 여기에 꽂아야 설정될 것 같습니다.
  • 낙동강 2015/09/29 09:33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윈도우 7에서는 정상인데 윈도우 10에서는 부팅시간이 한 5분 걸리는데 왜일까요?
    아시면 부탁 드립니다
  • 타누키 2015/09/29 15:27 #

    음 10은 잘 안써봐서 모르겠네요. ㅎㅎ;;
  • 과객 2016/01/13 10:53 # 삭제 답글

    부팅이 가능하다 하셨는데 os설치를 어떻게 하신건지.. 드라이버가 따로 있다고 하셨는데 os 설치전에 가능할 수가 있나요? 닭이 먼저냐 계란이 먼저냐 하는 순환오류에 --! 저도 올드피씨에 xp유저라 님의 방법을 따르고 싶은데 감이 안잡히네요
  • 타누키 2016/01/13 11:42 #

    음... 저도 오래되서 정확하진 않은데 기존 os가 있는 하드가 있고 이거에 따로 깔고 기존걸 지웠던가 하네요. 7에서 깔았구요.
  • 과객 2016/01/13 14:36 # 삭제 답글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603618
7496
494486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3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