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괴식?? 첫 똠얌꿍, 왕타이 by 타누키




수요미식회에 나와서 들려본 이태원의 왕타이입니다.
자체 주차장도 있고 좌석도 많아서
무난하게(?) 들렸었는데 역시나 방송의 힘인지
웨이팅만 한시간 넘...ㅠㅠ
그래도 온 김에 먹어봤습니다.

단체로 외국분들이 온게 좀 큰 것 같긴하지만 ㅎㅎ
자신들의 요리를 할 수 있는 수준에서 좌석을 받아주는지
빈좌석이 좀 있어도 테이블에 앉히지는 않더군요.
그래서 불만을 표하는 분들도 좀 있으시더란;;

주차장 방향에서 들어가면 뒷문(?)쪽이라
앞의 카운터로 가서 인원체크를 해야합니다.
사람이 많으면 대기리스트를 쓰는 방식이더군요.


넓으면서 깔끔한데다 좌석간 간격도 넓어
아주 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요즘 가게들은 좁은데가 너무 많아서;;


주문은 런치 세트로 다양하게 먹어보자를 목표로 해서
A세트(23000원)의 똠얌꿍(태국식 새우 매운탕)
느아 팥 끄라프라오(베이실잎의 독특한 매콤한 쇠고기 볶음)
카오 플라오(공기밥)+차 or 커피
C세트(18000원)의 뽀삐아 사보이(태국식 만두 튀김과 자두 소스)
가이 팥 쁘리어 완(각종 야채와 어우러진 새콤달콤한 닭고기 요리)
카오 플라오+차 or 커피를 시켜봤네요.

첫 타자인 느아 팥 끄라프라오(Nuea pad kraprao)
새콤매콤하니 밥반찬으로 딱이었네요.
태국의 향신료가 베이스긴 하지만 무난하니 좋았던~


똠얌꿍(Tom yam gung)때문에 A세트를 시켰는데
처음 먹어봐서 좀 걱정도 되긴 했었네요. ㅎㅎ
근데......냄새가 역하지도 않고(물론 항마력이 좀 필요ㅋ)
발효냄새와 비슷한데다 한국에 맞춘건지는 모르겠지만
국물도 새콤얼큰하니 꽤 맛있네요.
작아보이지만 큰 새우도 4-5개쯤 들어있고 양도 괜춘~
괜히 3대 스프가 아닌듯~

괴식이라지만 한번쯤 먹어보고 싶은 음식이었는데
스타트가 좋았네요. ㅎㅎ


가이 팥 쁘리어 완(Gai pad priew whan)
A세트는 다 마음에 들었는데 C세트는 좀 아쉬웠던~
그 첫타자로 이 닭고기요린데 닭고기 탕수육(?)과
비슷하면서 따뜻한 류가 아니다보니
튀김도 눅눅하니 개인적으론 흐음~


뽀삐아 사보이(Poh pia savuey)
메인보다는 에피타이저같은 춘권이라
맛은 있지만~ 자두 소스가 달콤하니 좋았네요.


차하면 따뜻~하려나 했는데 아이스로 나와서 굿~
밀크티인데 보통 홍차보다 좀 더 떫으면서도 달아서 꽤 좋았네요.
마무리론 역시 달달한게 ㅋ~


주차장은 요렇게~ 실장님(?)같은 분이 차키를 받아두었다가
계속 이동하면서 넣고 빼고 합니다. 공간이 많은건 아닌편 ㅎㅎ
전체적으로 편안하면서 맛있다보니 추천할만한 곳이더군요.



주소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동 176-2 영화빌딩 3층
전화는 02-749-2746

지도 크게 보기
2015.8.27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핑백

  • 타누키의 MAGIC-BOX : [탐론] 광각부터 스냅까지 SP 15-30mm F/2.8 Di VC USD A012, TAMRON 2015-10-29 12:31:31 #

    ... 로 렌즈가 나오는 모양새라 조심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사이드 플레어에 꽤 취약합니다. 플레어 관통~~ 그래도 한큐에 이정도 넓은 풍경과 F2.8 고정조리개라 실내에서도 밝아 일상스냅으로 쓰기 충분하면서 최단촬영거리도 28cm로 상당히 들이대서 찍을 수 있다는게 강점입니다. 물론 화질도 개인적으로 완전 마음에 드네요. 역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판교 현대백화점] 진한 똠얌 누들, 마이치치 2016-03-02 16:05:59 #

    ... 홍석천의 가게인 마이치치 현대백화점 식품관에 위치해 있는데 못 알아볼 수가 없는 인테리어갘ㅋㅋㅋ 처음 먹어본 것과 달리 사골색이~ 맛도 한국식 똠얌꿍같달까 전의 것은 맑은 탕 느낌이었는데 좀 더 진하고 매콤해서 재밌었고 면이 있어 하나로 해결이 되는게 좋았네요. 똠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용산] 얼큰새콤한 똠양꿍, 창수린 2016-06-16 12:10:41 #

    ... 버섯이 많은게 독특한데 버섯은 나올 수 없을 정도의 강렬한 풍미가 화~할정도~ 속까지 얼큰해지는 느낌인데다 새콤함이 곁들여져있어 지금도 침이 나오는ㅋㅋ 양도 많고 왕타이보다 강렬한데 꽤 맛있었네요. 뭔가 거리의 느낌이랄까~ 진득함은 떨어지지만 가볍게 확 쎄게 들어오는게 좋았던~ 다만 덩어리가 크다보니 버섯속 특유의 맛까지 잡 ... more

덧글

  • 레이오트 2015/08/27 13:03 # 답글

    베트남 요리가 괴식이라고요? 실례입니다!!

    괴식은 오직 영국요리만이 쓸 수 있는 칭호입니다!!
  • 타누키 2015/08/27 18:33 #

    아 여긴 태국음식점이더라구요. ㅎㅎ
    저도 정작 영국 잠시 들렸을 때는 중식을 먹었던 기억이.....ㅎㄷ
  • 레이오트 2015/08/27 18:45 #

    태국이었군요 ^^;;;;;;

    실제로 속칭 국뽕 끝판왕인 영국인도 자국 요리에 대해선 정말 조용하지요. 그리고 인도 요리 전문점이 한국으로 치면 중국집 포지션이라고 하지요.
  • anchor 2015/08/31 10:37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8월 31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8월 31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타누키 2015/08/31 14:34 #

    연락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147636
7496
494562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3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