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토피아] 약자와 편견의 딜레마를 넘어 by 타누키





동물들의 세계인 주토피아라고 했을 때
떠오르는 이미지로는 기대가 가지 않았는데
역시 디즈니네요. 동화를 벗어나고서도 대단합니다.

아이 교육이나 어른 동화 모두를 충족시키는 포스가
과거 드림웍스 지분이었던 부분까지 잠식하는게 ㄷㄷ

게다가 토끼와 여우 캐릭터가.................
너무 잘 뽑혀 나왔습니다.
여우야 클래식하니 좋다면
주인공인 주디는 토끼로 이런 귀여움과 연기력이라니 ㅠㅠ)b

서로의 약점을 알고 소통해나가는 이야기에서
그럼에도 자기도 모르게 가지고 있는 무지까지
약자라고 약자만은 아닌 현대 사회를
너무 잘 풀어나간 작품이라고 봅니다.

데드풀이나 검사외전에 밀려 관이 그렇게 많지 않은 상황이지만
(특히 자막관 ㅠㅠ) 롱런할 수 있는 작품이지 않을까 싶네요.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라이언하트(J.K.시몬스)가 통합정책을 시행한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수도 퀄리티 ㅎㄷㄷ
저걸 과학 기술력으로 다 커버한다는건뎈ㅋㅋ

어쨌든 포식자와 초식동물이라는 분류로 이야기를
만들어낸 것은 대단합니다.
1:9의 비율이라는데 토끼마을 초단위로 인구수
늘어나는 걸 보면ㅋㅋㅋㅋ



주디 역의 지니퍼 굿윈
원스어폰어타임의 백설공주가 주디였을 줄이야 ㅠㅠ
경찰복일 때도 좋았지만 이 체크 셔츠도
인기가 꽤 있더군요.

편견 브레이커로서 자신이 받는 편견을 항상 이야기하고
그것도 깨려고 노력하다가 정작 자신의 의견이
남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을 때

일반론적으론 맞을 수 있겠지만
정치적이나 사회원인을 고려하지 않은 언행을
할 수 있다는, 약자라고 옳은게 아니라는걸
여실히 보여준다는 것에서
디즈니의 대단함을 느낍니다.

작품 초중반에서 주디가 계속 받는 차별도
사실 포식자의 입장에서 보면 훨씬 포식자들이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고 유용하기 때문에
나오는 이야기로 그 역지사지를
직접적으로 꺼내고 주디의 참회까지 끌어내고 있더군요.

약자를 선함의 영역이나 어쩔 수 없으니
봐줘야한다는 수준에서 머무르고 있는
한국의 인식에서 보면 훨씬 어른의 작품이라고 보여집니다.



덤으로 플래쉬 개그는 정말 ㅠㅠ)b
마지막도 그렇고 대박ㅋㅋㅋㅋ



둘이 오래오래 행복하길~
비글 주디 최고 ㅠㅠ)b

-출처는 모두 네이버 영화, 구글-




핑백

  • 타누키의 MAGIC-BOX : [마이펫의 이중생활] 반려동물 홀릭 2016-08-05 12:05:54 #

    ... 형 영화가 아닐까 싶었는데 무대를 넓게 쓰는건 좋았네요. 너무 나가긴 했지만ㅋㅋㅋ 특히 매인 타이베리우스로 가면;; 거기서 절친으로 넘어오는건 살짝 오글 ㅎㅎ 또한 주토피아로 대비되는 동물 묘사로 보면 디즈니로 대표되는 자본력의 차이가 여실히.... 다리를 다 저렇게 만들다니 ㅠㅠ 어쩔 수 없으니 아예 귀여운쪽에 몰빵한건 괜찮은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모아나] 롤백 디즈니 2017-02-01 13:45:19 #

    ... 주토피아 이후의 새작품인 모아나입니다. 하와이를 다녀온 적도 있고 폴리네시안 캐릭터들로 이루어진 것도 흥미로워 약간 기대했네요. 그리고 기대는 역시 적을수록 좋다는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비스타즈] 이타가키 파루 2018-07-11 18:10:45 #

    ... 2018 대상 수상이라길레 기대하고 본 작품입니다. 소재도 그렇고 불안할 요소가 없어보였는데....우선 작화가 좀;; 표지는 역시 표지일뿐이네요. 주토피아 학원판같은 내용인데 초반이기는 해도 빙빙도는 내용도 그렇지만 소재를 가지고 가볍게 변주할 뿐인 빈약한 주제의 스토리는....메인 사건이 진행되면 좀 낫긴 하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홍대] 주토피아와 닥터 슬럼프 그래피티 2020-03-04 22:39:25 #

    ... 플레이그라운드에 주토피아 그래피티가 있던데 너무 잘 그리셨던~ 인크레더블도 나오는걸 보면 디즈니-픽사의 최근작들로 작업하신 듯 ㅎㅎ 옆에는 닥터 슬럼프도 시원하게~ 아라레는 정말 ㅜ ... more

덧글

  • 누리소콧 2016/02/26 19:26 # 답글

    2번 본 영화는 주토피아가 처음입니다ㅎㅎ 진짜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 타누키 2016/02/26 21:50 #

    정말 잘만든 영화같습니다. ㅎ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9 대표이글루_음식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397353
3070
515094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4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