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이 지나가고] 미련한 이에게 by 타누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팬으로서
너무 좋았던 영화

한동안 가족영화는 안하신다던데
그래서일까 미련한 남자의 끝을 제대로 보여주네요.

다른 의미의 호우시절을 보는 듯한...
본인이 실제로 살았던 동네에서 촬영했다는데
정말 로망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부럽던~

소소한 가족물이지만 유머도 많아
부담없이(?) 볼 수 있는 작품으로 추천하는 작품이네요.

이 꿈이 그 꿈은 아닌 것 같지만...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히려 시어머니가 가까운 사이
손을 내놓은 아베 히로시와
손을 올려놓은 마키 요코

분명히 한국이었으면 해피엔딩의 늬앙스를 풍겼을텐데 싶더란~
보면서 그래도 바랐지만....

꿈이든 사람이든 미련만 가득한 사람으로서
어떻게든 접는 모습이 좋았네요.

그런다고 '대기'가 만성이 될 것 같지는 않지만
포기를 하고 넘어가면 또다른 시각이 보이긴 할지도..



어물쩡해보이면서도 점점 확실한 선긋기의 마키 요코
안그래도 미련남인 아베 히로시인지라
단호한게 고맙다는게 어떤 것이란걸 보여주는~



어머니 역의 키키 키린
둘의 만담은 정말 웃프던...
눈물나게 안타까우면서도 아들의 만행들을 보면 참 ㅎㅎ
근데 별다를 것 없는 나를 돌아보면 또 허 참 ㅎㅎ



그래도 이런 캐릭터에게 꼭 붙는게 있으니
바로 자식, 요시자와 타이요

아무래도 시대가 있으니 결혼이 당연시(?)되고
찌질계열 주인공임에도 자식이 있기 마련인데
보통은 자식때문에 재결합한다던지 등으로 많이 흘러가죠.
여기서는 전부인이 적당하게 막아주지만;;

어쨌든 미련남으로서 자신과 닮은 자식을 보는건
참 부럽긴 합니다. 인륜은 끊어도
아직 천륜을 끊을 수는 없는 시대다보니
끊을 수 없는 관계에 대한 로망이~

이제는 자식이 기본(?)인 시대가 아니다보니
조카정도가 대세가 될런지 ㅎㅎ

심성이라던가 아베 히로시를 꽤 닮았는데
어른이 되서 그래도 찾아주길 바라네요.
이것도 감정이입이 되서 서글프던...



묘하게 잘 따르던 후임 역의 이케마츠 소스케
자식과 함께 마찬가지로 단골역인 캐릭터

어쩌면 그래도 미련한 사람 곁에는
사람이 있어 다행인게 아닐까 싶습니다.
사람때문에 미련해지는 건지는 또 ㅎㅎ;;



누나 역의 고바야시 사토미
얄미우면서도 그래도 가족다운~
외동이다보니 다들 징글징글하다지만
참 부러운 존재들입니다.



소장 역의 릴리 프랭키
웬일로 살짝 악역틱하게 나온~
그러면서 명대사도 날려주고 역시 잘 어울리는 ㅎㅎ



가족에게 영원히 남을 추억의 장소가 된 놀이터
저에게도 그런 장소가 있는지라
감독에게 그때 그장소인지는 모르겠지만
작품으로 만들다니 부럽던~

찾아보니 작품에 쓰인 문어 미끄럼틀은 철거되었다고 하네요.
일본 전역에서 쓰인지 40여년된 조형물들이라니
추억을 가진 분들이 많을 듯 싶습니다.

최근에 본 초기작 환상의 빛과 비교하면 더 부각되던
시대의 변화에 따른 가족영화를 보여주는 것 같아 좋았네요.
다음엔 어떻게 돌아올지, 가족영화로는 언제 돌아올지
모르겠지만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님의 다음작이 기대됩니다.





핑백

  • 타누키의 MAGIC-BOX : [CGV] 고전 영화 전단지와 카드들 2016-08-18 19:53:32 #

    ... 줘서 고맙더군요. 워낙 오래전이라 잘 기억은 안나는 굿 윌 헌팅 선착순으로 나눠줬던 수어사이드 스쿼드 카드 뒷면~ 나름 좀 기대했었는데 ㅠㅠ 포토티켓들 부산행, 태풍이 지나가고, 환상의 빛 압구정에서 겨우 찾은 환상의 빛 전단지 대학로엔 없었는데 다행히~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용길이네 곱창집] 야키니쿠 드래곤 2020-05-12 12:57:49 #

    ... 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극적인 사건에도 필터가 낀 듯이 추억적인 보정이 들어간 느낌으로 와닿게 연출해서 잔잔하니 좋았네요. 시즈카 역의 마키 요코 여기서 이분이~ 태풍이 지나가고 등에서 좋았는데 여기서도 참 ㅎㅎ 근데 끝에 설맠ㅋㅋ 치정적인 이벤트가 많았는데 끝까지 뭔가 일본적인 느낌이 많긴 했네요. 확실히 2세대만 넘어가도 다르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186211
1811
510172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4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