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헬조선 아포칼립스 by 타누키





부산행으로 흥행과 평을 모두 잡은 연상호 감독의
프리퀄 애니메이션작인 서울역
그래도 나름 상영관은 좀 잡았더군요.

다만.........심은경을 쓴 것도 그렇고
프리퀄이라 생각했던 것에서 조~금~

연상호 감독의 애니메이션 작풍을 알고 있다면
괜찮았겠지만 부산행으로 연상호를
처음 접했다면 호불호가 꽤 있을 것 같더군요.
그리고 역시나 평점이 ㄷㄷㄷ;;

개인적으론 오랜만에 봐도 적응안되는 작화퀄리티와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고 할지는 모르겠지만..)
훨씬 강하긴해도 부산행의 동어반복적인 주제면에서
기대보다는 조~금 아쉽다고 생각되네요.

부산행이 없고 따로 나왔다면
더 좋았을 것 같긴 합니다.
어쨌든 아예 다른 좀비영화라고 보는게 낫겠더군요.

첫 씬의 아이러니 분량이 너무 적어서 아쉽던~
완성도적인 면에서 더 넣기가 힘들어서긴 하겠지만..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첫 씬의 청년들이 보여준 젊은 헬조선인들의 모습들은
좋았지만 역시나 전반적으로는 부산행보다
더 깊고 어두운 시스템의 붕괴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연상호다운 작품이라고 봅니다.

3D로 작업한건 현실적으로 어쩔 수 없었겠지만
2D작화를 보면 역시나 2D가 ㅠㅠ



부산행과 좀비의 설정 자체도 다른 것 같아
연결성이 더 떨어지게 느껴집니다.
좀비액션과 음악과는 꽤 잘 어울려서 마음에 들던~



늙은 포주와 젊은 포주
설마 이렇게 쓸 줄이야;; 그래도 그래서 마음에 들었네요.
포주가 아무리 돈이 급해도 좀비를 헤치고
심은경을 쫓아가는건 무리아니냐는 이야기는 있지만
개인적인 감상으론 돈 이외에 뭔가 스토리가 있는 것 같은
대사들이 보여 다르게 읽히더군요.

돈도 없어 죽겠는 와중에
아직 미련이 남은 뒷통수 친 옛애인 잡으러 왔달까 ㅎㅎ

사실 마지막에 변화 중간에서(이미 많이 봐왔으니)
오히려 석규(류승룡)가 죽였으면 어땠을까 싶기도 하더군요.
그걸 못했다는 점에서 사연이 있게 느껴지긴 했구요.

어차피 부산행과 이어지지 않게 그릴꺼라면
아예 헬조선으로 가는 것도 나쁘지 않았을텐데랄까~



심은경의 경우, 부산행과 마찬가지로 남성들의 도움으로
모든걸 헤쳐나가게 되는게 참 아쉽습니다.
뭐 그래도 뛰는거나 전체적으로 운동신경은 발군인 듯~

마지막 좀비화 되고서야 남성에게 벗어나
사람이 아니게 되었지만 적(?)에게 맞설 수 있다는 점에서
메X이 생각나기도 합니다만;;;;

부산행과 이어지지 않는 것은~~
아무래도 아쉽기도 합니다.
기대한 것이 있기도 하고....
저런 상황이면 실사영화와는 배경자체가 달라져 버리는거니..

다만 상업적인 면을 생각하지 않고
감독이 자신의 색깔로 작품을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부산행을 제물로 바쳤다는(?) 생각도 들고 ㅎㅎ)
개인적으론 좋은게 아닌가 싶네요.



좀비적인 면으로 보자면 부산까지 밀린 실사영화와 달리
극적장치로 마련한 군부대 동원과 실탄사격으로
(물론 감독이 노린건 소통의 부재였겠지만....)
서울에서 진압할 수 있지 않을까 싶더군요.

빠르게 수방사가 나서고 감염의심자도 가차없이 격리시키면서
(폭도상황인데 발포한다는건 너무 나간 것 같고;;)
제거해나가는걸 보면 군소시스템적인 면을 비판했지만
큰그림에서는~~ 뭔가 결단적인 면이 부각되어버린??
뭐 그건 실사영화에서 했으니 되었으려나요. ㅎㅎ





덧글

  • 소시민 제이 2016/08/26 13:50 # 답글

    지금도 지옥불반도 입니다,

    저 난리 났다고 해서 달라질거는 없다고 생각해요.

    (지금도 길거리 가면 좀비가 비척대고....-과노동에 시달린 우리네- 있는데...)
  • 역성혁명 2016/08/26 13:58 #

    다만 차이가 있다면 우리는 몬스터 음료를 자율적으로 마실수있다는점;;;
  • 타누키 2016/08/26 18:52 #

    그래도 이제 지옥반도로 다운그레이드될 것 같기도.....ㅠ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22307
1448
510307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4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