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정] 김지운 감독의 2막 by 타누키





김지운 감독이 해냈다.
송강호, 공유 등 쟁쟁한 배우들이 함께 하기는 했지만
시사회 평이 약간 애매했고 라스트 스탠드같이
헐리우드 진출 이후 한국에서 했던 작품들의 맛이
잘 안나와 나름 팬으로서 아쉬웠었는데 드디어!!

일제시대 등 무거운 느낌을 많이 내려놓고
한국인 순사 역의 송강호를 메인으로 연출한게 정말....
정말 좋더군요. 반칙왕 시절같은 아이러니한 시선과 웃음
장화 홍련의 긴장감 등등 한국인으로서 어쩔 수 없는 것을
제외하고 정말 맛깔나는 영화인지라 만족스러웠습니다.

웃음도 많이 나고 담백하게 그려냈지만
눈시울이 뜨거워지는 영화였네요.

추석이다보니 흥행도 상당할 것 같은데
다음에도 기대되네요.

다만 한가지 걸리는건 주연을 제외하고 주조연급들의
연기랄까 발성이랄까가 웅변스타일(?)스러워
일부러이긴 하겠지만 좀..............
공유는 안그러니까 다행이지만 공유를 그렇게 잡을꺼면..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송강호는 정말 치트키로 느껴지는 배우로
이번에도 정말 좋았네요. ㅠㅠ)b
애드립이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지만 대박 웃음도 많고
순사와 인정, 시기에 휩쓸려다니는 인간상을
이리 잘 표현해내는게 ㅠㅠ

공유도 근대적인 신사느낌을 잘 표현했고
약간의 소년스러움(?)과 함께 처연한 느낌까지 대박이었네요.

첩보스러움이랄까 스파이물적인걸 어떻게 서양적으로
그려냈을까 싶기도 했는데 그걸 이런 인물들로
대놓고 몸통박치기를 하는 것도 좋았네요.

뭐 너무 무식한거 아니냐 싶기도 한데
처음부터 나왔듯이 독립이 될 것 같으냐부터
의열단이 성공한게 하나도 없었다까지

당시의 막막함까지 포함이 포함된 동양적(?)
첩보물이라 묘하게 코드가 맞았습니다.



이병헌은 특별출연이다보니 정면사진은 없던데 와............
정말 남자답게 이렇게 그려내다니 ㅠㅠ)b
회중시계 장면은 남자라면 크~~

사실 몇겹의 반전장치를 기대하기도 했지만
우직하게 밀고 나가서 끝내는 것도 좋았네요.

딱하나 이상했던건 이병헌이 처음 모습을 드러내고
등불을 밝게 조절하는데 컷이 지나가고
이병헌을 다시 잡아줬는데 그 등불이 처음 상태 그대로이고
그걸 다시 조절해서 밝게 하는 모습이 나와서
편집이 잘못된거 아닌가 싶더군요.



다만 산통을 다 깨놓을 수도(?) 있었던건
처음에 썼던 주조연들........
신성록, 한지민 등이 갑자기 이 연사~하고 낭독할 것만 같은
느낌이 자꾸 들어서 흐름이 깨지는게......;;
그래도 비중을 상당히 쳐냈다고 하던데 다행(?)이었습니다. ㅠㅠ

사진이 현대까지 유명하게 남아있는데
그것때문에 잡힌다는 것도 또..
물론 마지막 자전거 씬도 그렇고
실제로 뒤가 없이 작전을 했으니 ㅠㅠ



하시모토 역의 엄태구야 과하긴 해도 나름 캐릭터다워서 좋던~
약간 스테레오타입이라 아쉽긴 했지만 같은 한국인 순사로서
송강호와 대비되는 당시의 신세대(?)적 독함이 괜찮았네요.

잠깐씩만 나왔던 김사희 역의 최유화도 총독부에서 일하지만
돈에 따라 이일저일 다하는 모습도 좋았구요.



오프닝도 상당히 좋았던~
개미떼같은 일본군의 포위는 음악과 함께 참..



히가시 부장 역의 츠루미 신고도
어느정도 담백하게 일본인을 그려내 전체적으로 좋았네요.
고문으로 가면서 밸런스를 맞추긴 했지만 ㄷㄷ;;



신세대 친일파(?)에게 치이게 된 상황이 먼저이긴 하지만
결국은 이끌릴 수 밖에 없었던 이정출을,
그것만해도 얼마나 대단한 상황이었는지를
정말 잘 그려냈다고 봅니다.

나라면 공유에게 소식을 슬쩍 알려주던
간수역할이라도 할만한 간이 있었을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14634
15727
491067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3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