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맞이 부엌 대공사] 유리타일편, 주식회사DIY by 타누키





부엌엔 본래 시트지같은걸 붙였는데
열기에 우그러지기도 하고
공사하는 김에 타일도 한번 붙여볼까하고 스타트!
우선 시트지를 뜯고 청소~



세트로 팔기 때문에 고민없이 구입했습니다.
근데 아무래도 적정 분량보다는
좀 더 쓰게 되더군요.



색상은 부모님이 오팔같아
마음에 드신다는 샤이닝 화이트로!!



우선 접착제를 부어서 헤라와 함께~



바르고 붙이고...................했는데
생각지 못한 변수가 있었으니
샤이닝 화이트는 투명이었.....
다른건 색이 있어 벽면이 가려지는데 ㅠㅠ

이럴줄 알았으면 페인트칠하고 붙였을텐데;;
그래서 접착제를 좀 더 써서 흰색을 냈네요.
초기 접착력이 상당히 좋아 잘 붙습니다.



커팅기는 의외로 잘되더군요.
원하는대로~는 좀 힘들지만 설명대로
아래로 긋고 위에서 누르면 쉽게~



우선 부착 끝!!



하루가 지나고 이제 줄눈 시멘트 작업~
적정분량의 물을 넣어 작업.........이
생각보다 힘들더군요. 많이 넣으면
기능이 떨어진다니;;

한번에 다 넣는 것보다 후반까지 넣고
반죽하다 조금씩 넣어가며 작업하는게
그나마 좀 나은 듯;;;



상단에 후드연통때문에 빈 공간이 있었는데
플라스틱으로 막아 작업해봤네요.
투명이라 색이 비치는건 함정 ㅠㅠ

줄눈을 채우고~



설명된 시간이 지나고 적당~할 때
(개인적으론 전문가가 아닌 이상
작업시간이 예상보다 길기 때문에
메뉴얼보다 좀 빠르게 작업하는게 나은??)
스폰지로 닦기 시작하면~



좀 뿌옇게 나오는데 이걸 말려서
마른걸레질을 해야합니다.
근데 생각보다 꽤나 힘들기 때문에
최대한 닦아내는게 낫겠더군요;;



마른걸레질로 끝~
실리콘으로 마무리만 남았는데
마른걸레질만 빼면 메뉴얼대로 괜찮았네요.
작업결과도 처음치곤 나름~ ㅎㅎ





핑백

  • 타누키의 MAGIC-BOX : [새해맞이 부엌 대공사] 2000G 싱크대 설치, 현대 리바트 2017-02-03 20:19:54 #

    ... 켜져서 두번은 눌러야; 다만 치우기 쉬운건 좋네요. 후드도 전보다 낮아져 환기도 잘되던~ 그리고 LG 인조대리석이라 튼튼하다고 벽지작업하느라 올라가봤는데 괜찮더군요. 타일도 하고 마루 등 주방을 개조해봤는데 돈은 들었지만 사용빈도가 높은 공간이어서 그런지 꽤나 만족스럽습니다. 이번 기회에 안쓰는 물건도 좀 버리고~ ㅋㅋㅋ 다 끝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331499
15727
491148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3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