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각기동대 : 고스트 인 더 쉘] 헐리우드라고 다를소냐 by 타누키





흔히 일본만화 실사화를 원작을 너무 그대로 해서 망한다는 이야기를 하는데
공각기동대뽕이 헐리우드에서 이정도일줄이야....싶었네요.

내용적인 면에서는 사실 여러버전이 많이 나와있어서 바꾸는 것에
전혀 거부감이 없고 오히려 기대하는바였는데 나온게.........나온게
일본풍 실사화에다 철학 파괴로 로보캅.....로봇걸??이라니.......
나의 소령은 이렇지 않아!! ㅠㅠ

일본풍 실사화를 할꺼면 그냥 내용도 그렇게 하던가 정의를 위해 태어났다!!라니
이 무슨 망발인지!! 물론 헐리우드빨로 화면은 아이맥스와 함께 괜찮긴 했는데;;
뭐 여성분 중에선 여성 히어로(?)라 그런가 예쁘다는 평도 있긴 했지만 ㅜㅜ
내용을 원작대로 가면 루시화될까봐 그랬었나;; 전 루시 좋아했어서 차라리..

원작을 너무 좋아하는데다 후속작들도 웬만큼 다 본 몇안되는 작품 중 하나라
어쩌면 실망할 수 밖에 없는 작품(?)이기도 했지만.....그래도 뭐 팝콘영화로는
그렇게 나쁜건 아니라고 봅니다. 어쨌든 원작팬이라면 보게 되겠지요. ㅎㅎ

스칼렛 요한슨 누님 왜 수술하셨...ㅠㅠ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뇌화 어디갔냐 이놈들아!!!!!!!! 으어어 뇌만 넣어놓으면 이게 로보캅이지 ㅠㅠ
직접적으로 대사해주는 것도 그렇고 내손발!! 으아아!!

단편과 장편의 차이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영화도 시리즈 낼 수도 있다메!!
네트버전이 아니라고 해도 티비판 웃는 남자 등 얼마나 좋은 이야기도 많고
새로 써도 될텐데 하필이면 로봇걸 라이즈같은 시나리오로 첫 실사화 타이틀을
가져가야만 했냐, 루퍼트 샌더스!! 전작은 그래도~ 싶었는데 이건 아니잖아 ㅜㅜ



바토 인공눈 스토리는 슬펐..............는데 인공눈 넣으니 왜 ㅠㅠ
극장판에선 작지만 원작에선 좀 크기도 하고 알만 조~금 큰걸 넣어줬음
좋았을텐데 인상이 특촬물같..;; 요한 필립 애스백이 맡았는데 그래도 생각보단
덩치가 산만해 잘 어울렸네요. 꽁기꽁기한 면이 더 있어야~ ㅎㅎ



9과의 다른 조연들은 대충 넘어가거나 극장판의 한컷씩을 맡고 있는데
여성 대원 한명은 원래 있었나 가물가물한;;

여긴 없지만 기타노 다케시가 9과 과장 아라마키를 맡아서 쿨하게 일본어 하는건
나름 그래도 괜찮던~ 스타일도 최대한 현실적으로 만들어 냈고 ㅎㅎ
액션이 예전같지는 않으시지만 ㅜㅜ



토구사 역의 친 한, 화이트 워싱 논란은 있지만 마코토 자체가 의체를 넘나드니
넘어가고 토구사는 꼭 동양계여야만 했죠. 근데 머리가.....스타일을
꼭 일본판 실사화 스타일로 했어야 했는지 ㅜㅜ 떡진 머리가 일주일은
머리 안감은 아재같잖아!! 나름 애정하는 캐릭터인데 왜 얘만 스타일이 ㅜㅜ



그~래도 굳이 장점을 찾자면 역시 돈!! 머니!!의 화면에다 스칼렛 요한슨이겠죠.
전뇌화를 빼먹어서 반쪽이긴 하지만 누님의 액션은 역시~ 잘어울리는게~
파워 전차 뚜껑 장면도 재현해주고 다 좋았는데 왜.......원작팬이라메 감독 ㅜㅜ
자신만의 버전을 만들고 싶었을지는 몰라도 그럴꺼면 아예 다른 버전으로 하던가
원작의 껍데기를 씌우기만한 고스트 없는 로봇걸은 왜 ㅜㅜ



원작이 다시 나왔다던데 찾아보니 역시 남아있네요. 색도 바래고 하권만 남은건지
상권도 어디에 있는지 찾아야겠지만 티비, 극장판과 함께 다 명작으로 기억되는
작품은 정말 별로 없을 듯~ 그런데 실사화가 찬물을ㅋㅋㅋㅋㅋㅋㅋ 아옼ㅋㅋㅋ



시로 마사무네의 작화도 좋았고 원작에선 비중이 적지만 타치코마들도 ㅠㅠ)b



블레이드 러너는 잘 기억나지 않고 이 엔딩과 함께 사이버펑크의 매력이
참 좋았던 작품인데 ㅜㅜ 막판에 남성 의체에 들어갔던ㅋㅋㅋ



나름 포스터도 나눠주고~ 묘한 추억의 포즈가 좋긴한데 아이맥스는 좀 빼주지;;
아니면 원작이나 극장판 포즈로 인물을 크게 잡고 아이맥스를 좀 작게 넣던가
이건 아이맥스가 너무 떡하닠ㅋㅋ





핑백

  • 타누키의 MAGIC-BOX : [블레이드 러너 2049] 전기양의 꿈 2017-10-18 12:04:53 #

    ... 미네이터 느낌도 와섴ㅋㅋㅋㅋ 역시 여기서 끝내는게 고전SF의 작품답고 딱 맞을 것 같습니다. 아이맥스 여권이 가득차서 어디에 찍나~하다 앞을 뒤지다보니 우연하게도 공각기동대 옆이 비어있어 나란히~ ... more

덧글

  • 레이오트 2017/04/04 16:22 # 답글

    기대를 안해서 그런지 그러려니 합니다.

    그건 그렇고 메탈기어 시리즈 실사영화는 언제 나올까요?
  • 타누키 2017/04/04 19:52 #

    시기는 모르겠지만 그건 아무래도 헐리우드가 다루기 쉬울테니 나온다면야 기대되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250658
13155
483119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3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