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함도] 하필이면, 그래도 by 타누키





하필이면 비슷한 시기 등을 다룬 덩케르크프란츠를 본 후의 관람이라 그런지
류승완 감독의 작품치곤 아쉬운 ㅜㅜ;;

특히 초중반까지의 흐름은 재밌었는데 후반은....중국 항일영화인줄 알았네요;;
이왕 그렇게 그릴려면 좀 더 치열하게 그리던지;; 오글거리는 것은 차치하고...

역사적인 면에서는 영화에서 이정도면 괜찮지 않나 싶더군요. 아예 드라이하게
억압당한 역사만 그리기엔 류승완 감독이 그런 스타일도 아니고;;
어느정도 기대에 부합하는 면이 있긴 했습니다. 부모님 세대의 평은 그래도
좋은 것 같아서 이슈가 되긴 하지만 부모님과 함께라면 볼만하지 않나 싶네요.

개봉할 때는 천만이 당연시 되었었는데 현재는 과연....흐음...;;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건 그거고 후반 아리아(?)가 나오는 부분부터는 아옼ㅋㅋㅋ 내손바류ㅠ
소지섭도 그렇고 국뽕까진 아닌데 차라리 국뽕이면 나았을까 싶을 정도의
퇴화된 전투씬들이.....그러고 보니 류승완 감독이 이런 단체 군사 전투씬은
처음이 아닌가 싶은데 그래서 그런가 배경음악과 함께 진짜.......
게다가 황정민의 죽음이나 그 과정의 끄는 것과 엔딩도 그렇고 신파도 ㅠㅠ

초중반 군함도의 현실과 그 안에서의 생활 등을 잘 보여줬는데
(조선인에 집중한 편이긴 하지만) 후반을 이리....입김이 들어간건가 싶을 정도라;;



황정민과 악단은 정말 잘 어울리던 ㅠㅠ 죽는 순간만 빼면 그에게 기대한
연기를 십분 발휘해 좋았습니다. 감독판이 따로 개봉한다는 것 같은데
그러면 스토리 면에서는 좀 나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후반은 그대로일 듯...

조선종자 언급은 좀 그렇긴 하지만 상황에서 보면 그래도~ 후반 군중에서
일본에 대한 동경(?)이 살짝 보이는 것도 그렇고 당시로선 이해할만해 보입니다.

다만 어느 측이든간에 영화내에서 해결하는게 아니라 관객에게 직접 전달하고
싶어하는 늬앙스가 느껴지는 장면이 좀 있는게 아쉽더군요. 아예 제 4의 벽 돌파!
뭐 이런게 아닌 다음에야...



소지섭은 사실 초반에 좀..........너무 안어울리지 않나 했는데 계속 보다보니
나름~ 김민재도 처음엔 그렇지 않았을지 싶기도 하고....ㅎㅎ



이정현은 한숨돌리는 씬에서 정말 좋았네요. 친일파가 고위만 존재한게 아닌
현실과 쉽게 위로받기 힘든 상황을 제대로 연기했다고 보네요.



송중기는 태양의 후예를 안봐서...좀 건너뛰는 장면이 많아서 뜬금없기도 하지만
이정도면~ 암살처럼 이경영을 처단할 때는 멋졌네요.



아역의 김수안은 좀 과잉같으면서도 잘 어울리는~ 반자이할 때는 정말...ㅠㅠ
앞으로가 기대되네요.



이경영과 조선인들간의 암투(?)는 바스터즈를 생각하면 나름 그래도 쓸 수 있는
연출이 아니었나 싶네요. 역사와 영화적 재미를 둘 다 잡을 수 있는 시나리오라고
보는데 후반도 그렇고 일본과의 상황이나 국민적 울분이 아직은~싶기도 합니다.

그나저나 이경영이 웬일로~ 싶었는데 역시낰ㅋㅋㅋ 존재가 스포일렄ㅋㅋㅋ





덧글

  • 레이오트 2017/08/01 13:25 # 답글

    이래서 예고편 좋은 영화는 =ㅅ=;;;;;;
  • 타누키 2017/08/01 18:14 #

    예고편을 안봐서 ㅜㅜ
  • 제트 리 2017/08/01 13:55 # 답글

    전 기대가 안 되더라구요
  • 타누키 2017/08/01 18:14 #

    그래도 최근작들이 나름 괜찮았던지라 ㅜㅜ
  • 2017/08/01 15:34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7/08/01 18:16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소시민 제이 2017/08/01 16:18 # 답글

    국뽕과 일뽕의 칵테일 한 사발!

    와~ 뭔 약 처먹고 이런 똥을 싸질렀냐? 싶더라구요.

    이거 보라고 하는 새끼는 죄다 물귀신입니다.
  • 타누키 2017/08/01 18:16 #

    ㅋㅋㅋ 좌우합작으로 까인다더라구요. ㅎㅎ
  • 한뫼 2017/08/01 18:57 # 답글

    저기 경비병(??)들은 죄다 귀머거리에 눈 뜬 장님...
  • 타누키 2017/08/02 00:42 #

    뭐 그정도야~ 익스큐즈해줄 수 있습니다. ㅎㅎ
    일반(?) 일본인이 보내준게 덬ㅋㅋㅋ
  • ㅌㅌㅌ 2017/08/01 19:06 # 삭제 답글

    아시잘 스포
  • 타누키 2017/08/02 00:41 #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고 써놨....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1394935
4088
475412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1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