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러너 2049] 전기양의 꿈 by 타누키





블레이드 러너 2019의 후속으로 속편이 나은 경우가 거의 없다는게 정설인
영화판에서 정말 마음에 쏙드는 작품이라 대박이네요. 사실 1편이 망작이나
평작이라 2편이 좋은 경우는 좀 있지만 전작의 기조를 그대로 가져가면서
완성시킨 모양새가 ㅜㅜ)b

리플리컨트라는 한계가 있으면서도 다양한 SF 이슈를 녹여들여
꽤나 마음에 드는 수작인데 사실 1편과 상호적으로 평을 공유하는 듯한
느낌이 든달까;; 전작이 잘되었으면 이게 마이너스로 갈텐데
플러스만 되는게 특이합니다. 물론 약간 뭔가 딱 맞는다는 느낌이라
유려하다는 점에서 조~금 아쉽긴 하네요. 물론 그것말고도 호불호는...
관객수도 처참하던 ㅠㅠ

드니 빌뇌브의 컨택트도 그랬던걸 보면 그의 SF 연출은 한국관객과
상성이 잘 안맞긴 하나 봅니다;;

본래 아이맥스로 선전하다 촬영감독은 또 일반관에서 보라고 말이 나왔지만
역시 용아맥의 유혹을 못이기고....비교적 무거운 작품이다보니 좀 더 지나서
봐야겠습니다. 물론 용아맥에서 본 블레이드 러너는 아쉬움이 전혀 없이
감독 특유의 저음을 잘 살렸고 레이저 영사기는 발색이 정말 ㅠㅠ)b
발색때문이라도 아이맥스는 한번 봐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드니 빌뇌브와 리들리 스콧, 그리고 두 남주인공들 다 정말 대단한 ㅜㅜ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거의 비슷한 배경임에도 색감하며 정말 ㅠㅠ)b 미장센만 봐도 정말 황홀했던~
특유의 저음 부스터도 그렇고 드니 빌뇌브의 연출은 정말 감탄스러웠습니다.
프리퀄에선 너무 촌스럽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전혀 달라서 ㅜㅜ)b



제일 마음에 들었던 씬....'조'라는 이름을 다시 들으며 나락으로 떨어지는
라이언 고슬링은 정말....1편의 기조를 잇다보니 남자는 대의와 사랑에 희생하고
여성도 마찬가지인건 좀 아쉽긴 했네요. 물론 리플리컨트라 더 그렇게
'설정'되었을 수는 있겠지만...

모든 것이었던 상대가 자신은 그렇지 않았다는건 HER가 생각나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커스터마이징과 관계, 시간을 쌓아 감에 따라 유대감이
생기는 진화를 보면 초식남과 혼생의 시대에 이런 장치라도 어서 빨리
개발되었으면~ 싶기도 하네요. 시리야 힘을 내!!!

오히려 복제와 그에 따라 실망하는 남성캐릭터를 넣는게 시대에 뒤떨어지는
느낌도 드는지라 ㅎㅎ 이젠 그런 관계에 만족하는 멀쩡한 캐릭터들도 나와야~
(보통 그런 관계에 만족하면 너드적인 캐릭터에만 한정되는 경우가 많아서;;)
복제 이외의 배신이나 변심의 문제는 없다시피 하니까 말이죠. ㅎㅎ



어쨌든 조이 역의 아나 디 아르마스는 정말 매력적으로 나옵니다.
처음 보는 배우인데 아무래도 태생적인 설계가 그렇겠지만 섹시큐티함의
절정에 맥켄지 데이비스와의 합체는 정말...애절함까지 ㅜㅠ

최후가 예상되긴 했지만 참...여기서 레이드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해리슨 포드 형님ㅋㅋ 액션이 이제 예전같지 않지만 이정도면~~
펀치날리다 술이나 마시자는 말이 어찌나 마음에 들던짘ㅋㅋㅋㅋ

기적이 일어나며 모두 흩어지게한 당사자이지만 본인도 지옥에 떨어지고
말았으니....만약 초록눈의 레이첼이었으면 어떤 결과로 이어졌을지도...



월레스 역의 자레드 레토
사실 리플리컨트란느 소재 자체가 2019 상황에선 그래도 신기술~이라는 것에
나름 이해가 가지만 한번 절멸된 기술을 복구하기까지의 메리트가 있는가는
매번 생각나더군요. 인간들도 멸시하는데다 인간과 너무 똑같다보니
문제 제기가 끊임없었을텐데;; 그럴꺼면 겉은 인간이라도 기계로 만드는게
낫지 않았을지;; 물론 리플리컨트가 최적의 에너지 소모와 마인드 컨트롤이
가능하다고 생각되기도 하는지라 나름 이해가 되기도 하지만 흐음;;

게다가 이번 편에도 식민지에 대한 것은 전혀 안나오다보니 더 메리트가
와닿지 않았네요. 뭐 후속을 더 노릴 수도 있겠지만 여기서 끊는게~



엔젤, 러브 역의 실비아 획스와 서장(?) 조시 역의 로빈 라이트
러브는 K보다 강력한 기술로 제압했지만 아쉽게도 설계된 완력(?)에서
밀려버린....그래도 상당히 강한 최종보스 역할을 제대로 수행했다고 봅니다.

조시는 인간임에도 K에게 끌리고 봐주는게 마음에 드는 캐릭터였네요.
물론 그렇다보니 위에 쓴 리플리컨트에 호의적인 인간에 대한 의문도 다시~



이번에 여성 배우들이 다들 상당히 매력적이라 또 좋았던~
아나 디 아르마스와의 합체를 보여준 맥켄지 데이비스도 그렇고~



아나 스텔리네 박사 역의 카를라 주리 모두 뭔가 그레타 거윅 비슷한 매력이 굿~
특히 박사는 라이언 고슬링의 기억이 진실임을 알려주면서 자신의 기억임을
알았을텐데 등장부터 정말 인상적이었던지라 뭔가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정말 '기적'이었을줄이야 ㅠㅠ)b

그녀가 분신을 처음부터 알았을지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그렇다면 그렇기 때문에 그녀를 병으로 인한 격리된 기억생성자로 배치하고
K는....그럼에도 대의를 위한, 친구를 위한, 사랑을 위한 K의 마지막은
참 멋지고 의미있으면서도 SF적인 시대에서도 남성은 아직도 절망을 이겨내고
후세를 위해야 하는가 하는 절망감도 조~금은 들더군요.

물론 K가 리플리컨트이기 때문에 더 그렇겠지라는 생각이 뒤따라 오지만 ㅎㅎ
인간이 아니기 때문에 제일 인간적으로 설계된 인간의 숙명이 참 얄궂네요.

그의 꿈(?)은 과연 이루어질지...혁명적 속편이 망상처럼 그려지긴 하지만
2049도 흥행이 안좋기도 하고 뭔가 터미네이터 느낌도 와섴ㅋㅋㅋㅋ
역시 여기서 끝내는게 고전SF의 작품답고 딱 맞을 것 같습니다.



아이맥스 여권이 가득차서 어디에 찍나~하다 앞을 뒤지다보니 우연하게도
공각기동대 옆이 비어있어 나란히~




핑백

  • 타누키의 MAGIC-BOX : [마더!] 나의 지구를 지켜줘 2017-10-24 12:17:51 #

    ... 만 신레벨에섴ㅋㅋㅋ 뭐 지구를 모에화해서 제니퍼 로렌스라고 빚어낸 것과 다름없다는 생각도 드는지라 그녀에게 꼭 인간적 감정을 대입해야하나도 고려해볼만 하더군요. 블레이드 러너의 리플리컨트나 오히려 그보다 아래의 골렘이라고 봐야하는거 아닌가 싶기도 한지라~ 과연 그녀가 여성이 아니라 골렘의 모습이었다면 ㅎㅎ SF적으로 골렘의 반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10월의 포토티켓 2017-11-27 21:30:32 #

    ... 10월은 마더!와 블레이드 러너 2049, 토르 : 라그나로크로 낙첨~ 블레이드러너 2049도 좋았지만 마더!는 정말 올해의 영화 중 하나인 듯~ ... more

덧글

  • 로그온티어 2017/10/18 18:37 # 답글

    이번 작품은 매회 심각하지 않고 은근 인간미 넘치는 작품이라 좋았습니다. 진지한 듯 하지만 은근히 빵터지는 개그도 들어가 있는 점이 좋았어요. 특히 K와 데커드가 같이 있을 때가 제일 즐거웠음. 캐릭터 상성이 의외로 훌륭해서 중간에 싸우거나 작게 투닥거릴 때는, 둘이 투닥거리는 것만 봐도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 타누키 2017/10/18 19:17 #

    확실히 그렇죠. 전작은 내내 심각했으니;; 이번엔 특별한 관계까지 생각하게 했으니 더 그렇고 ㅜㅜ
  • 포스21 2017/10/18 19:58 # 답글

    헐 ? 그러고 보니 공각기동대 원작도 저 블레이드 런너의 영향을 강하게 받은 물건이죠. ^^ 묘한 인연이네요.
    합체~ 는 뭔가 요즘 유행하는 확장현실을 풍자한 느낌이었습니다. ^^ 보다가 좀 웃겨서...
    그나저나 조이와 러브 , 조시 , 메리에트 (합체녀)의 주인공 케이를 둘러싼 구도도 좀 인상적이었습니다. 연애물이었으면 하렘구도? ^^
  • 타누키 2017/10/18 20:15 #

    라이언 고슬링이 인기가 꽤나 많았죸ㅋㅋ 진짜 일본 하렘물 단골로 얀데레부터 다 있으닠ㅋㅋ
  • 포스21 2017/10/19 07:22 # 답글

    음... 케이 라는 이름 부터가 왠지 일본 만화 캐릭터 같네요. ^^
  • 타누키 2017/10/19 18:15 #

    풀네임은 모델넘버니까 ㅎ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112478
15727
491174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3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