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첫 인물렌즈 85mm 영입~ SEL85F18 by 타누키






Sel50m28을 스냅겸 다용도로 쓰고 있긴 하지만 느린 모터가 걸려서 구입한
85mm입니다. Sel55f18z가 있지만 그러기엔 50mm와 겹치고 최소초점거리도
너무 멀어서...어차피 멀꺼면~하고 인물렌즈 최강자 중 하나라는 이걸로
샀네요. 팔오금도 있지만 피앤아이에서 만져보고선 아무래도 계속 가지고
다니기엔 이게 나아보여서~ ㅎㅎ



후드는 이렇게~ 흔히 여친렌즈라지만 그렇게 쓰일 일은.....크흡 ㅜㅜ
사진생활 통틀어서 인물렌즈로 알려진건 처음 사보는 것 같네요;; ㅋㅋ ㅠㅠ



50mm와의 비교, 확실히 단렌즈라 1.8이지만 작은 편이라 두개를 같이 가지고
다녀도 될만하더군요. AF렌즈로서 F2.8 이하는 처음이라 크고 동그란 렌즈알이
인상적입니다. 소음도 없고 최신렌즈다보니 정말 빠릿한 AF가 정말 ㅜㅜ)b
50mm가 정말 느렸던 렌즈다보니 차이가 더 크게 느껴져서 좋았네요.



여기서부터는 밝기만 올려서 노보정으로 간단하게 비교해보자면~ 이게 1.8
유튜브를 보면 팔오금은 더 날아갑니다.



50mm를 크롭해서 대충 비슷한 화각으로 맞춘 2.8 상태, 사실 좀 더 들이대서
비슷하게 찍으면 뒤가 좀 더 날아가긴 했겠지만 그렇게 큰 차이는 안날 것
같아서 편하게~ ㅎㅎ 1.8을 보고 2.8을 보면 정말 좀 뚜렷하긴 하죠. ㄷㄷ



iso400의 Sel50m28 크롭, 역시 좀 더 많이 크롭하긴 했지만 보정이 없이는
노이즈가~ 그래서 화소를 잘 안올리는데



비슷한 조건에서의 노이즈를 보면~ 훨씬 노이즈가 평탄하네요. 셔터속도나
아웃포커싱만 생각했었는데 노이즈면에서도 훨씬 낫다니 의외의 장점이~

언제나처럼 찍은 사진은 SEL85F18 태그로~




핑백

  • 타누키의 MAGIC-BOX : [자이스] 전천후 스냅 단렌즈, 바티스 40mm F2 CF 2018-12-11 23:09:38 #

    ... 정도로 빈 느낌이라 마음에 듭니다. 크고 가볍다보니 파지가 좋아서 매력적입니다. 아무래도 후드까지 쓰기엔 애매하고 이렇게 쓸 것 같은데 주로 같이 가지고 다닐 SEL85F18도 같은 67mm렌즈라 결합은 안되도 후드를 같이 쓸 수 있을 것 같아 괜찮네요. 삼각대에서 노출만 손보고 간단히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F2 F2.8 F4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삼양] 첫 F1.4렌즈, 삼양AF85.4FE 개봉기 2019-04-03 20:09:44 #

    ... 에 드네요. 특수키를 넣을 수 있는 버튼이나 AF/MF 전환 스위치가 없는건 아쉽지만~ 뒤집어도 무난하니~ 폰트나 결합점이 살짝 은회색이라 좀 다르네요. 소니의 SEL85F18과~ 크긴 크지만 SEL85F14GM보단 작고 가벼워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가격도 반값 이하라~ ㅎㅎ 하단을 보면 시그마처럼 캡이 꽤나 두껍네요. 흐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89499
3866
494316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3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