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무선 노이즈캔슬링 LDAC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WI-1000X by 타누키






여름이 다가오며 헤드폰으로 버티려고 했지만 그래도 이어폰이~ 싶어
지른 무선 이어폰입니다. 워크맨과의 LDAC때문에 같은 소니의 WI-H700을
고려하고 있었는데 검색하다보니 윗급인 WI-1000X가 거의 비슷한 가격에
나와있는걸 보고 질렀네요. 차기작이 나오는건지 모르겠지만 정가에서
30%정도 싸게 나와 WI-H700과 3-4만원 차이나는걸 보니 저도 모르게;;

깔끔한 패키징~ 헤드폰과 똑같은 골드로 골랐습니다. 실제로 보면
골드라기보다는 베이지에 가까운~



넥밴드는 사실 좀 꺼리는 디자인이라 넘기고 있었는데 노이즈 캔슬링의
마력에 빠지고 난 후다보니 그래도 기능에 충실한게~ 완전 무선타입은
아직 시기상조인 것 같더군요.



충전 케이블, 전용 유선 AUX 케이블, 항공기 플러그 어댑터가 들어 있고
이어버드는 같은 골드색상의 하이브리드와 블랙의 트리플 컴포트가
마련되어 있어 좋더군요. 하이브리드는 4가지, 트리플은 3가지 사이즈라
같이 마련해주지 않은건 아쉽습니다. 그리고 귀가 작아서 하이브리드는
작은게 잘 맞는데 조금 단단하고 반발력이 강한 트리플은 S사이즈가
안맞아서 새로운걸 못 쓰겠더군요. ㅜㅜ 트리플도 SS를 넣어주지...



케이스는 부드러운 내부와 지퍼로~



이어폰과 거의 딱 맞는 사이즈로 하드케이스가 아니라 좀 아쉽습니다.



하단에 케이블 연결부위가 있고~ 하이브리드 유닛으로 좀 도톰합니다.



버튼은 생각보다 꾹~ 눌러야하는데 적응되니 괜찮네요~ 홈에 줄을 살짝~
끼울 수 있다는데 너무 꽉 끼는 느낌이라 좀 불안하기도 합니다.



반대쪽은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환경 적응 버튼이 달려있어 1000XM2처럼
맛폰을 안보고도 다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굿굿~ 물론 전용 앱으로
더 자세하게 컨트롤할 수도 있습니다.



넥부분은 금속으로 마감이 오오~



넥밴드 좌우는 비교적 꽤 도톰한데 나름 프리미엄급이라 그런건지~ ㄷㄷ
그래도 배터리는 좀 오래가고 부피에 비해서는 가볍고 목에 걸다보니
그렇게 느껴지지 않아 괜찮습니다.



제일 걱정되는 것은 목부분...물론 맨살터치가 될 수도 있는 곳이다보니
가죽처리한게 좋....아니 사실 부드러운 실리콘처리(?)한 플라스틱이
요즘 많은데 내구성이 어느정도일지는 모르겠지만 수리하게 되면 가격이
엄청날 것이 뻔하기 때문에 참;; 그래도 부드럽고 폭신하니 좋긴합니다;;

노이즈 캔슬링은 헤드폰까지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되는데 좀 미묘하네요.
쓸만하긴 한데 완전하진 않아서 외부소음이 약~간을 들리는데 호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어폰 중에서는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하는지라
마음에 드네요.

음질은 소니 워크맨으로 LDAC연결을 하다보니 1000XM2 때와 마찬가지로
바닥에 붙지 않고 떠있는 성향이라 특별하진 않아도 나름의 공간감과
파워로 꽤 좋습니다. 취향에 맞는게 역시 음향에선 제일인 듯~



그런데 넥밴드라 그런지 전화가 왔을 때 진동이 오는게 정말ㅋㅋ 헤드폰은
진동이 없었는데;; 엄청 쎄서 소리로도 알정도인데다 목 부근이다보니
간지럽기까지해섴ㅋㅋ 찾아보니 설정에서 다행히 끌 수 있었네요. ㅎㅎ



하드케이스가 아니라 안에 뭘 넣을까 하다가 가죽부분이 손상갈까봐
겉을 두꺼운걸 찾다보니 옛날에 아이패드도 없었을 때 스크래치전이었나
싸게 팔았어서 샀던 슬리브에 넣어쓰기로 했네요. 귀찮긴 하겠지만 ㅜㅜ
그래도 단단한 가죽으로 감싸니 좀 안심이 되더군요. 딱 맞는걸 찾을 때
까지는 쓸 것 같습니다. ㅎㅎ



이번에 업데이트롤 다 2.X버전대로 올려줬습니다. 뭐가 바뀐건지는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최신 드라이버로 유지해주는게 낫겠죠. ㅎㅎ



그런데 LE라고 더 생기던데 연결이 되도 알아서 없는 쪽으로 이동합니다.
전체적으로 기능도 그렇고 기대대로라 아주 마음에 드는 지름이었네요.




핑백

덧글

  • 핑크 코끼리 2018/07/25 09:53 # 답글

    요즘같은 날씨면 목 부분에 땀 때문에 순식간에 오염될 것 같은데... 그렇지는 않나요?
  • 타누키 2018/07/25 12:36 #

    오염까지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목 뒤가 그렇게 눌리지는 않아서요. ㅎ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1131735
3866
493944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3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