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스] 전천후 스냅 단렌즈, 바티스 40mm F2 CF by 타누키






니콘 시절부터 원하던 화각과 기능의 렌즈라 비싼 가격에도 고민하다
세기에서 테스트해보고 결국에는 지른 렌즈입니다. ㅎㅎ

비싼 가격이지만 끝까지 안고 갈 생각으로~ ㅜㅜ 사은품은 말 안해주다
그래도 ZEISS 필터와 융 하나는 줬네요. B+W급은 아니고 방오에서
좀 아쉬운 평이지만 그래도 같은 자이스다보니 깔맞춤 느낌은 괜찮은~



두번째 자이스렌즈지만 소니렌즈같이 주황색 패키지였던 SEL35F28Z
달리 완전 파랑파랑하네요~ 사실 스냅용으로 최단촬영거리가 아쉬워
SEL50M28을 들였고 속도 등이 아쉬워서 바꾼거니 3번째 스냅렌즈네요.

CF, Close Focus여서 24cm의 거리에다 1:3.3의 배율이니 간이매크로의
기능에다 바티스다운 속도, 선예도에 특수렌즈들이라 가격만 뺀다면;;
완전취향저격 렌즈입니다.



접사렌즈도 아니지만 초점거리제한버튼이 있는데 풀로 놓고 써도
별차이가 없을 정도로 빠릅니다. 바디쪽 캡도 유려하니 멋진~



실링도 푸른색인게 특이한~ 소니렌즈들에 비해 꽤나 뻑뻑한 느낌이라
괜찮아 보이네요. 다만 결합 위치표시도 파란색이라 어두운 상황에서는
잘 안보인다는게;;



몰랐는데 후드를 꺼꾸로 씌울 수도 있더군요. 밥그릇같긴 하지만ㅋㅋㅋ
다만 좀 말랑한 결합이라 이 상태로 파지하기엔 움직임이 있는게 좀~



렌즈캡에도 푸른방패가~



필터와 함께~



OLED거리계도 바티스의 시그니처인데 처음엔 금방 꺼지길레 뭔가~
했더니 MF일 때만 나온다고;; MF에서 초점링을 한참~돌리면 설정이
이렇게 나와서 AF여도 보여지는게 마음에 듭니다. 사실 보고 찍을건
아니지만 안보고 찍거나 상단에서 내려다 보면서 찍기엔 괜찮아 보이는
기능이라고 봅니다. 니콘에서 상단상태창이 있는 것이 익숙했었던지라
이렇게라도 살짝 구현되는게 괜찮은~



이렇게 보면 상당히 큰데 너무 가볍다는 평이 있을 정도로 빈 느낌이라
마음에 듭니다. 크고 가볍다보니 파지가 좋아서 매력적입니다.



아무래도 후드까지 쓰기엔 애매하고 이렇게 쓸 것 같은데 주로 같이
가지고 다닐 SEL85F18도 같은 67mm렌즈라 결합은 안되도 후드를 같이
쓸 수 있을 것 같아 괜찮네요.



삼각대에서 노출만 손보고 간단히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F2



F2.8



F4



F5.6



F8



F11



F16



F22



중앙부 F2



F2.8



F4



F5.6



F8



F11



F16



F22



주변부 F2



F2.8



F4



F5.6



F8



F11



F16



F22



그리고 간단히 스냅을~ 평소하던 보정대로 해보았습니다.













보케 등 약점이 없는건 아니지만 예상했던 바인지라 기능이나 성능 상
만족스러운 렌즈로 끝까지 가겠네요. 이제 피의 숙청만이 남은~ ㅎㅎ

이후 찍은 사진들은 Batis40 태그로~




핑백

  • 타누키의 MAGIC-BOX : [청계천]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야경길 - 2 2018-12-23 23:35:19 #

    ... 1편에 이어~ 크리스마스도 크리스마스지만 새해맞이까지 겸하더군요. 슴슴~ 사슴~ 바티스40도 좀 동그랗게 나오네요. 1월에 펌웨어 나온다니 기대됩니다. 천사의 길~ 광통교에는 커다란 하트가 있어서 커플들은 줄서서 찍더군요. ㅎㅎ 여기도 하트하트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Adobe] 라이트룸 클래식 CC 업그레이드 2019-03-04 23:15:24 #

    ... 모바일을 이용할 수 있고 포토샵에 프리미어 러쉬 CC라는 맛보기까지 하면 괜찮아 보이네요. 우선 다빈치 리졸브를 쓰고 있는데 러쉬가 어느정도까지 될지~~ 드디어 바티스40도 인식되는 ㅜㅜ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삼양] 첫 F1.4렌즈, 삼양AF85.4FE 개봉기 2019-04-03 20:09:44 #

    ... ~ 필터빼고 비슷한 높이로 한 컷~ 특별한 정보없이 심플하네요. 옆에서 한 컷~ 속사케이스가 없으면 딱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백팩용의 작은 내부 케이스에는 바티스40과 같이 넣기엔 버거운지라 따로 수납할지 고민해 봐야겠네요. 삼짜이쯔라는 별칭에 걸맞기를~ 렌즈스테이션은 시그마와 거의 똑같게 생겼네요. 케이블 동봉에~ 내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자이스] 바티스 40mm 렌즈, 드디어 펌웨어 업그레이드 2019-04-05 22:47:51 #

    ... 으며 0.65m에서는 F2.0으로 완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간단계는 있지만 F4였던 시절보다는 거리나 조리개 모두 상당히 나아져 다행이네요. 바디캡으로 쓰는 바티스40인데 더욱더 애용해야~ ㅎㅎ 업데이트는 여기서 할 수 있는데, 옛날 케이블들은 잘 인식이 안되는서 오류가 많이 나더군요. ㅜㅜ 그나마 최근걸로 해보니 다행히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108478
15727
491174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3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