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 답내찍의 올바른 예 by 타누키






제목부터 미성년에, 소재는 불륜, 스카이캐슬같은 포스터, 거기에 김윤석
꼬장꼬장한 이미지의 배우출신 감독이 내민 출사표라면 얼마나 꽉 막히고
어두울까싶어 그리 기대하고 보지 않았는데 이건..... 대박이네요.

물론 완득이같이 힘을 뺀 작품이 없는건 아니었지만 원작이 있다곤 해도
이렇게 통속적인 소재를 가지고 유하게 연출해내다니 의외의 결과물이라
더욱더 마음에 듭니다. 사실 요즘 영화, 인디는 더욱더 현실반영적으로
무겁게 찍는 경향이 오래 지속되다보니 질리는 감이 있었는데 극한직업
경우처럼 영화만 생각하는 작품으로 보여 좋았습니다.

배우들의 감독데뷔작을 많이 보진 않았지만 몇몇 작품에서는 선인겹인지
과하게 힘이 들어가거나 지루하게 찍는 경우가 있었는데 의외로 산뜻하게
힘을 빼고 찍어내 연극연출도 했었다지만 역시나 대담하네요.

그렇다고해도 불륜가정의 이야기라 가볍지는 않지만 사람과 사람으로
요즘 세태처럼 거리감은 있으면서도 직접 부딪는게 좋아서 누구에게나
추천할만한 영화입니다.

익무시사로 보았는데 포토월은 힘들어서 패스하고 봤더니 주차장에서
이창동 감독이나 조우진 등등 유명인들이 쏟아져 가볼껄 싶었던 ㅜㅜ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야기야 바로 예상가능할 정도였고 이 씬에서도 먹겠구나 싶었는데
정직하게 나는 나를 못 믿는다는 말을 하는게 아주 좋았네요. 어떻게보면
오그라 들 수 있는 말이지만 입 밖으로 꺼내지 않고 암묵적으로 이해시켜온
기성세대들과의 분단점이기도 하고 치기어린 말이라도 뱉을 수 있는 용기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렇다보니 해피엔딩이 아니면서도 어떻게보면 모든 일은 경험이라는
말처럼 해피엔딩같은 결말이라서도 좋았네요. 김윤석도 살아나곸ㅋㅋ



염정아의 통장 명의(근데 이혼이랑 명의랑 그다지... 이건 좀 작위적인;;)나
몇몇 씬들 이후 그럼 김윤석만 없으면 다같이 해피하겠네~ 싶었더니 역시나
당하는겤ㅋㅋㅋ 할머니 분장한 이정은에겐 말도 안되는 이유로 돈 뜯기고
어린 애들에겐 두들겨 맞고, 불륜이란 것에선 회피만 하는 나쁜 놈이지만
이외로는 장년세대에 대한 서글픈 시선이 합쳐져서 김윤석의 연기와 함께
아주 좋았네요. 더 웃긴 분량이 많지만 들어냈다는데도 웃긴게 정말ㅋㅋㅋ

옛날 초반에 불륜남으로 드라마에서 날렸었다던데 진짜 그랬을 듯ㅋㅋㅋ



가정사가 전혀 다른 둘이어서 아이에 대한 반응도 갈리지만 그래도 대담히
대응하는 모습은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것도 과하지도 않고 끝까지
서로를 이해하는 척도 안하고 적당한 거리에서 할 수 있는 한의, 어찌보면
내 잇속만 챙기거나 정없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현 세대에게는 그것마저도
가까운 거리감을 계속 연출해내서 밀당이 상당했네요. ㅎㅎ

오른쪽 주리 역의 김혜준은 봄이 가도, 허스토리 등 필모가 있는데
왼쪽 윤아 역의 박세진은 첫 작품인 듯~ 앞으로가 기대되는 배우들이네요.

특히 복도 싸움씬은 진짜 의외로 길면서도 잘 찍어낸게 왘ㅋㅋㅋㅋㅋ
남녀 상관없이 학원물에서 이정도 잘뽑힌게 있었나 싶을정도?!??
그 와중에 강화유리 개그치는 선생님 역의 김희원도 좋았네요. ㅎㅎ

박세진의 아버지 역에 이희준은 강원랜드에 사는 도박중독자로 나오는데
보자마자 자판기로 달려가며 돈을 달라는 씬이라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아무도 모른다가 생각나더군요. 거기서는 그래도 돈이라도 5천엔 줬지만
여기서는 미성년자에게 신용카드 만들라는 소리나 하고 있으니....ㅜㅜ
그래도 봉고에 타기 전, 이름은 기억해 부르는게 다행이라면 다행입니다.
어쨌든 오마주인 듯해 인상적이네요.



불륜녀 미희 역에 김소진, 김윤석 부인 영주 역에 염정아도 좋았습니다.
둘은 의외로 격정적이지 않은데 김윤석과는 집에서 별거하다시피 사는 등
아마도 딸이 아니었으면...싶더군요. 물론 정으로 산다는 말처럼 마지막엔
김윤석을 나름 거둬주긴 하지만 ㅎㅎ 그래서 웃프게 따뜻하긴 했습니다.

아이의 마지막 모습도 좋았고 염정아의 기도 끝에 하늘로 데려간다는건
쓰기 힘들 것 같은 과감한 연출이었는데 톤과 상관없이 맞춰버리는게 오~

김소진은 불륜녀긴 하지만 악착같지도 않고 이희준에게 받은 상처때문인지
김윤석과의 관계의 끈도 마냥 깊게 가지고 가는 모습은 아니라 아이를 잃고
헤어지는 모습은 그래도...싶었네요. 그렇다보니 아무도 모른다의 엄마가
일견 생각나기도 하는게 이건 철이 없는건지 속이 깊은건지 묘한~~

분량적으로도 그렇고 아무래도 여성영화적인 느낌도 살짝 있기는 한데
그러면서도 무차별적인 비난의 시선으로 바라보는건 아니고 열린 가능성을
남겨두는 이야기여서 좋았네요. 일본영화적인 감성도 살짝 있고 ㅎㅎ



진짜 이 장면에선 ㅜㅜ)b 무대인사에서 많이 초조해하는 모습이었는데
앞으로의 작품이 기대됩니다.



그리고~ 박세진은 키도 크고 뭔가 키아라 나이틀리같달까 인상적으로
마음에 들었네요. 많이 볼 수 있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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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로그온티어 2019/04/09 20:27 # 답글

    코미디라는 건 알아도 김윤석 씨는 심각한 표정 지으면 순간 스릴러처럼 변하는 기적(?)이
  • 타누키 2019/04/09 23:58 #

    본인이 맡은 분량은 코미디인데 괜찮더라구요. ㅎㅎ
  • 이글루스 알리미 2019/04/17 08:09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04월 17일 줌(http://zum.com) 메인의 [허브줌 컬처]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타누키 2019/04/17 10:02 #

    연락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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