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소리 복서] 귀엽고 귀엽도다 by 타누키





아티스트 뱃지때문에 보긴 했지만 생각보다 괜찮은 판소리 복서네요.
특히 엄태구와 혜리에 호감을 가지고 있는지라 둘이 꽁냥꽁냥하는 것만
봐도 달달하니 귀여운지랔ㅋㅋ 옆구리가 시린 가을에 따뜻하니 좋은~

펀치드렁크 복서와 판소리라는 조합에서 예상되는 시나리오대로 흘러가~
는가 싶으면서도 괜찮은 템포로 개그와 판소리를 가지고 변주하는게
좋았어서 권투장면만(응?) 좋았다면 꽤 기억에 남는 수작이 될 수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기대하지 않아서 그런지 괜찮아서 추천할만 하네요.

본인의 작품인 뎀프시 롤: 참회록을 갈고 닦아 내놓은 85년생인 정혁기
감독의 영화로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판소리 복서~라는 이름에 걸맞는 이미지는 사실 그리 뽑아내지 못해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특히 마지막 신인왕전에서 두번 반복되는데 이럴꺼면
혜리가 왔을 때만 보여주고 앞의 판소리 복싱은 편집했어야 하는거 아닌지;
A급과 B급의 갈림길에서 A급 영화가 되고 싶은 욕망이 영화의 톤을
완성하지 못한 느낌이라 아쉽습니다.

홀로는 괜찮은데 상대가 있을 때는 환상 속 일지는 몰라도 잘 안붙는
느낌이라 더 파이팅의 마시바 료같은 분위기가 살짝 났을 때 좋았는데...
엔딩을 환상처리할꺼면 한쪽으로 잘 밀거나 아예 와장창하거나 했어야
할 것 같은데 애매한게 ㅜㅜ




관장 역의 김희원
기존 이미지와 달리 많이 유해진 캐릭터를 제대로 소화해서 중심을 딱~
잡아주는게 좋았네요. 관객들이 빵빵 터졌던 교회씬도 그렇고 의외의
반전이었던 도핑을 감싸는 것도 나름 괜찮았던~ 물론 스포츠에서 도핑이
그렇게 쉽게 넘어가는건 좀 그렇긴 하지만...한참동안 망해갈 정도로
세월이 지나긴 했으니 흐음~



교환 역의 최준영
할머니(손영순)와의 일화에서 꽤나 좋았던~ 마트에서도 그랬지만
어떻게 보면 평범해서 어려웠을만한 죽음 이후도 찡하게 만들어줬네요.



병구 역의 엄태구
돈이 더 나와도 고쳐쓰면 되지 않냐는 것도 그렇고 먹먹하니...
생각보다 장애인적인 치매증상의 중증 펀치드렁크 연기를 잘 소화해
역시나 이미지와 다르게 잘 맞는게 마음에 들었네요. 판소리와도 잘 붙고
진짜 어울렸던~ 끝까지 톤다운을 유지하는게 좋았습니다.

사실 펀치드렁크라길레 머리를 조심해야하기에 판소리와 접목하는
극회피형 스타일의 독특한 복싱으로 가는 내용이 아닐까 싶었는데 예상과
전혀 다르게 아예 무너진 복서를 그리고 있어 코믹함과 애절함이 좋게
묻어났네요. 엄태구라 하드한 복싱으로도 가려나 싶었는데 그건 ㅜㅜ




지연 역의 이설
역시나 그럴 것 같더라니 ㅠㅠ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다같은
아재개그라던지 싸~하면서도 웃픈겤ㅋㅋ 폴더폰 시대가 배경다웠네요.



장사장 역의 최덕문
빌런같으면서도 아니었던~ 전체적으로 따스한 영화라 그렇긴 하겠지만
도핑선수도 다시 올려줄 정도면~



마지막은 혜리~
물괴같은 사극보단 현대극이 잘 어울리던~ 전단지 붙일 때의 뒷모습부터
뭔가 있나 싶었는데 역시~ 엄태구와의 꽁냥에 최적화된 표정연기가
정극은 무리겠지만 이런건 진짜 괜찮네요. 로코쪽으로 잘 좀 파고들기를~

너무 판타지스러운 캐릭터이긴 하지만 대찬 몸개그나 큼지막한 표정과
웃음이 너무 좋던~ 그건 그래도 하트 전환씬은 감독 센스인짘ㅋㅋㅋㅋ




핑백

  • 타누키의 MAGIC-BOX : [판소리 복서] 아티스트 뱃지 2019-10-11 20:51:33 #

    ... 뱃지 디자인 정말ㅋㅋㅋ 판소리 가사를 넣어서 더 마음에 드네요. 개는 뭔가 했더니 극 중의 조지 포먼인 듯한데 꽤나 잘 어울리는~ 주먹 중 몇개는 반사재질이기돜ㅋㅋ 영화도 괜찮았고 굿굿~ ... more

덧글

  • dd 2019/10/11 22:24 # 삭제 답글

    관심가는 영화였는데 리뷰 감사합니다. 엄태구 배우는 강렬한 연기만 잘하는 게 아니었네요.
  • 타누키 2019/10/11 22:53 #

    감사합니다~ ㅎ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44718
3866
494189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3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