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달라진 아이폰11 프로 골드 개봉기 feat. 아이폰8 by 타누키





고민고민하다가 조건이 좋게 나와서 질렀습니다. 사전예약 막판에 번이로
50만 이상 할인하니 뭐 ㄷㄷ 결국 유플러스를 처음 써보네요. ㅎㅎ
간단히 번들 필름과 케이스를 주던~



우측의 아이폰8을 대보면 확실히 커졌네요. 무겁기도 체감이 될 정도로
아이폰8 플러스에 가까울 정도입니다. 물론 8 플러스보다 아이폰11 PRO가
5.8인치로 화면이 더 크다보니 이해는 가지만 무게가 힘들어서 카메라가
더 좋았음에도 플러스를 패스했던 입장에선 역시 ㅎㅎ;; 그래도 인덕션이란
오명에도 불구하고 카메라가 마음에 들어서 넘어왔네요. 뇌이징도 완료~




우선 베젤이 없다보니 확실히 화면이 큽니다. 바탕화면도 뭔가 늘어난;;
사실 화면이 커지면 캐릭터는 더 작아져야하는거 아닌짘ㅋㅋㅋㅋㅋㅋ
노치는 처음 겪어 보는데 그다지 신경쓰이지는 않네요. 역시나 뇌이징~



디자인은 사이드가 매트하고 뒷면이 투명한 유리였던 8과 정반대라고
보면 됩니다. 사이드가 깔끔한 스테인레스 스틸이고 뒷면이 반불투명하니
매트한 무광글래스라 비슷한 디자인이어도 계속 써오다보니 느낌이 나름~



두께는 1mm 이하로 차이나는데 카메라때문인지 아무리봐도 훨씬 더~
두껍게 느껴지는게 무게때문인지;; 굳이~ 장점을 찾자면 베젤이 없는 것에
비해서 그립감이 걱정되었었는데 걱정없이 넉넉하네요. ㄷㄷ




인덕션은~~ 카메라 주변의 인덕션판(?)은 투명한 유리로 덧대놔섴ㅋㅋㅋ
더 눈에 띄는겤ㅋㅋㅋ 8과 하나만 비교해봐도 더 큽니다. 근데 3개라 ㄷㄷ
게다가 테두리를 대놓은 것도 8은 계단식인데 비해 직각으로 꺾어져서~
보호는 더 잘 될 것 같기도 합니다.

색상은 같은 골드인데 약간~ 다릅니다. 예전엔 그래도 연핑크적인 면이
있었는데 이젠 진짜 골드에 조금 더 가깝게 톤이 바뀌어서 나름 아쉽네요.
사이드가 번쩍이는 골드라 그런건지 ㅜㅜ 로즈골드 살려내라 이놈들아~

그래도 나름 살색과 엇비슷하기 때문에 골드가 프로 색상에선 제일 마음에
듭니다. 미드나잇 그린은 도저히....국방색 느낌에서 벗어날 수가 없어서;;
실물로 보면 또 다르겠지만 ㄷㄷ



로고부분은 투명으로 바꾸었고 중앙으로 위치를 옮기고 하단의 글씨도
다 없어져 꽤나 깔끔하니 마음에 듭니다. 인덕션으로 인한 이동이지만~



리볼빙~런쳐~ 렌즈 크기가 조금씩 다르네요. 사진 테스트는 다음 편으로~
최대한 위치와 화밸 등의 일치를 위해 이렇게 모아놓은건데 이렇게 한 김에
3개의 렌즈를 한꺼번에 사용해 촬영할 수 있는 업데이트가 있으면 싶네요.




XS를 안써봐서 더 변한진 몰라도~ 전원버튼이 좀 더 길어져서 편합니다.
터치버튼이 없기 때문에 전원버튼의 활용이 많은데 다행이네요.



번들 케이스를 씌운~ 카메라 부위를 보호하기 위해 더 높게 벽을 쌓았네요.
그래도 인덕션크기쯤 되니 바닥에 내려놓고 한쪽을 눌러도 흔들거리는건
비교적 덜한 것 같기도...ㅜㅠ



구성품이야 여전히~ 충전기가 USB 타입-C라 놀랍긴 합니다. 그럴꺼면
충전단자도 8핀에서 이제 좀 ㅜㅜ




핑백

  • 타누키의 MAGIC-BOX : [아이폰11 프로] 카메라 테스트, 화각편 2019-10-26 18:00:00 #

    ... 개봉 후, 아이폰11 프로로 넘어오게 된 카메라를 테스트 해보기 위해서 간단히 피사체를 나열해봤습니다. 제일 먼저 울트라 와이드는 흔들림 보정 OIS가 없지만 대신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The Simple Camera] 아이폰11의 모든 렌즈를 쓰는 무음카메라 어플 2019-10-28 18:03:50 #

    ... 가격만 아니면 직구로 사고 싶을 정도입니다.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게 무음카메라 어플이 꾸준히 나와주네요. 본래는 기본렌즈만 사용가능한 미라카메라를 쓰고 있었는데 아이폰11로 넘어오며 렌즈가 3개로 바뀌면서 찾아낸 무음앱입니다. ㅎㅎ 아무래도 일본과 한국의 특수성때문인지 일본 개발자가 만들었나 보네요.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고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클렙튼] 괜찮은 아이폰11 PRO 투명 강화유리케이스 2019-11-08 16:44:01 #

    ... 투명을 선호해서 찾아보다 젤리는 아무래도 도트를 써야해서 찾다보니 강화유리가 괜찮아 보이는데 Klepton이 제일 싸서 질러봤습니다. ㅎㅎ 번들로 나눠준 젤리케이스와 비교해보면 확실히 약간씩 커지네요. 그래도 마음에 드는게 카메라 주변에 턱을 만드는게 아니라 하단 전체에 턱을 만들어서 흔들거리지 않고 카메라에도 ... more

덧글

  • 핑크 코끼리 2019/10/28 10:07 # 답글

    할인이 많이 되긴 했네요. 예뻐요 :)
  • 타누키 2019/10/28 17:10 #

    감사합니다~ 넷의 사전예약 중에선 괜찮은 딜이었더라구요. ㅎ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168714
7496
494636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3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