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망친 여자] 말과 본심 by 타누키





포스터 폰트가 참 좋은데~하며 보러 간 홍상수의 새 영화 도망친 여자로
이번에도 괜찮았네요. 뭔가 변하는 와중의 한 작품같기도 하고~ ㅎㅎ

홍상수 드라마가 한동안 모호함의 재미에 빠져있었다면 다시금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가는 느낌이라 흥미롭습니다. 주체는 김민희로 가겠지만~

워낙 감독부터가 호불호가 있긴 하지만 이번에도 추천하는 바이네요.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권해효의 만남에서 결국 길이 아니다하고 회피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토록 비난했던 그와 자신이 똑같다는, 동족혐오적인 본심에서의 행동이
아니었을까 싶어 상당히 흥미로웠네요. 얼마간의 기간인지 정확하게는
나오지 않았지만 내내 모두에게 했던, 자신과 남편이 떨어져 본 적이 없고
남편은 그런 사람이다라는 것을 말하고 다녔는데 그 부자연스러운 반복이
실제로 그녀가 도망친 여자라서 그랬을지도 모른다는 점에서...참...

사실 처음 그 말을 했을 때부터 그렇다면 김민희는 어땠던걸까부터
지금은 왜??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반복해서 말하는 것에 대한 진심을
의심하는 마지막 만남까지 진행되며 쐐기를 박아줘서 마음에 들었네요.

홍상수 드라마는 매번 강도는 달라도 흥미롭게 봐오고 있는데 이번에도
심플하게 변주해 좋았고 점차 다시 또 변화하는 것 같아 기대됩니다. ㅎㅎ




김민희는 진짜 딱 어울리는~ 정말로 권해효를 보러 간게 아니었을지 ㅎㅎ
에무시네마에서 달시 파켓이 깨알같이 나오는 것도 작은 재미였네요.

마지막 컬러변환은 흔하지만 그래도 희망적이라고도...도망도 변화의
한 과정이라고 볼 순 있으니~



첫 번째 찾아갔던 서영화와 이은미의 집, 캣맘 사건으로 부인 대신에
항의하러 온 씬인데 진짴ㅋㅋㅋ 상담원 스킬 왘ㅋㅋ 신석호 입장이라면
어땠을지...하...

3층은 뭔지 모르겠지만 강이서와는 또 양다리 느낌이기도 하고~
레즈비언 커플인지 그냥 동거인지도 밤으로 보면 애매모호한데
그 와중에 각자의 역할은 확고해서 참 흥미롭기도 했네요. ㅎㅎ

결국 잘 보지도 않고, 잘 마시지도 않던 언니네에서 그리 편하게 쉬진...



그러고 찾아간 송선미도 유부남과 썸타고 있고 그 와중에 원나잇한
젊은 시인(하성국)도 찾아오고 본인은 남편과 5년째 안떨어지고 있다고
자랑하고 있고 총체적 난국으로...



송선미의 집을 나와 들린 에무시네마에는 전남친?(권해효)을 뺐어간 듯한
김새벽과 만나질 않낰ㅋㅋㅋ 남편에게 질려서 나온 듯한 그녀의 휴식은
진짜 난리도 이런 난리갘ㅋㅋㅋㅋ

물론 김민희가 권해효를 만나러 오지 않았을까 싶긴한데 먼저 김새벽과
만나서 다 어그러졌고 용서마저 해줘야 했으닠ㅋㅋㅋ 그나마 잘 나가는
권해효를 질투하는 김새벽과 같이 험담을 해 약간의 위안은 되었을 듯...

하기엔 앞의 언니들의 상황보단 나았으니...그래서 결국 동족혐오에
팽하니 물러서지 않았을지~

남성들의 찌질함을 다뤄왔던 홍상수가 거기에 더해 여성 신앙적으로
바뀐 듯한 모습에 아쉬움이 있었는데 다시 돌아오는 작품같아 좋았네요.

물론 남성버전만큼의 찌질함은 아니지만 그래서 더 말로 조근조근하게
표현하는게 또 재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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