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과 밤] 한국판 몬스터 by 타누키






우라사와 나오키의 몬스터가 생각나다는 추천에 본 작품인데 처음부터
거의 대놓고 수준이라 ㅎㅎ 그래도 한국식임에도 어느정도 잘 각색(?)해
초반 기대에 비해서 아쉽긴 하지만 무난하게 끝낸 드라마라고 봅니다.

남궁민때문에 기대가 있었는데 명불허전이었고 설현도 생각보다~ 싶고
갭모에 이청아도 완전 마음에 들었어서 배우들은 꽤 괜찮았네요. 굿굿~

다만 스토리는 점점 뻔하게 좁혀 가다보니 한 12화로 압축해 진행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지...싶었던 ㅎㅎ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실 숫자가 너무 대놓고 나오고 역할도 고정이라 나중엔 뒤섞이거나
뭔가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너무 일방향으로 가는건 많이 아쉬웠네요.

다만 연출로 각 화의 끝과 처음을 얼기설기 엇갈리게 정보를 주는건
괜찮았는데 그래서 그나마;; 뭐 용두사미나 후반에 망치는 작품이 워낙
많았던지라 이정도면 싶긴합니다.





윤선우도 마스크와 연기는 좋았는데 후반엔 그냥 뭐...떼쓰는 아이같이
되는건 나름 트라우마에 갇혀있다보니 이해는 가지만 공기화는 흐음~



김태우는 빌런에 잘 어울렸지만 사실 이정도의 프로젝트가 외국에는
알려지지 않는다?!?? 각하라는 호칭부터 해서 너무 나이브한 시나리오라
아쉽긴합니다. 혈청의 효과나 제작에 대해서도 좀 의문점이 있고...

영화 마녀처럼 발전해가는 상황에서 초대로서의 강력함을 보여줬으면...
근데 그러면 또 너무 마녀같으려나 싶긴 하지만 어차피 빼박 몬스턴데;;



김창완은 어디서나 빌런같아섴ㅋㅋ 근데 마지막에 설현때문에 살리는건
이해가 가지만 그렇다면 남궁민이 죽을 이유는...어차피 공식도 알고
과학윤리같은건 쌈싸먹은 인물이라 기회만 되면 다시 만들텐데 싶었네요.
뭐 해외 유력자의 도움으로 빠져나간다던가 하는 방법도 있을테고...

마지막에 남궁민의 생존을 설현에게 너무 보여주는건 또 낭만적이지만
대놓고라 아쉬운 ㅎㅎ 그래도 전체적으로 너무 무거운 톤은 아니었어서
재밌는 쪽으론 괜찮았네요.





김원해와 백지원은 조연으로 꽤 괜찮았던~ 부패경찰이지만 또 너무
나쁘게 그리진 않으면서도 선은 확실히 넘게 만들어서 덜 감성적이라
요즘같은 때에 좋았네요. ㅎㅎ



윤경호도 기레기라고 욕 먹지만 사실 또 엇갈리면서 진행되는 면을
잡기에 딱 좋은 캐릭터였고 잘 해내서 역시나 좋았던~



조현희 역의 안시하
빌런 중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던~ 엄마가 진짜였을 줄이야 ㄷㄷㄷㄷ
김창완과 함께 매드 사이언티스트로서 좋았는데 방송은 최근에 시작하신
뮤지컬 배우라니 기대됩니다~





그 와중에 또 눈길을 끈건 이청아의 패션ㅋㅋㅋㅋ 아 너무 옷걸이가 좋아서
그런가 쌍으로 잡힌 자켓도 그렇고~ 또한 레이튼 박사라니 게임 생각잌ㅋㅋ



초반 나왔던 넣어 입은 가죽 셔츠는 보자마자 탄성이 바로 나올 정도라...
너무 멋있던~~



물론 거기엔 남궁민과의 남매 케미가 진짜 ㅜㅜ)b 강박증으로 인한
갭모에도 그렇고 와 둘이 너무 잘 어울렸는데 남매로 가버리다닠ㅋㅋㅋ
설현의 질투도 그렇고 꽁냥꽁냥적인 면에선 진짜 재밌었네욬ㅋㅋㅋ




덧글

  • 룽게경감 2021/02/16 01:56 # 삭제 답글

    낮과 밤 = 몬스터 생각하다가 이 글 찾고 공감이 되서 댓글 보냅니다.

    아무리 봐도 이상한게, 낮과밤 정말 재밌게 봤고 남궁민씨도 아주 좋아하는 팬입니다.
    낮과 밤 보면서 '아 이거 몬스터 "리메이크"작 이구나 하고 보다가 심심해서 인터넷 찾아봤는데 아무리 봐도 몬스터 관련된 글은 여기 말고는 없는게 이상해요. 검색어도 낮과밤 원작 무슨 웹툰에 동명의 제목은 있지만 다르고 드라마 낮과밤은 원작이 따로 없다는 식으로 나오는데.....

    이건 누가봐도 우라사와나오키 몬스터 각색 아닌가요...? 그냥 리메이크도 아니고 표절도 아니면 뭐지....하는 생각에 몇 자 적어봤습니다.
  • 타누키 2021/02/16 12:13 #

    댓글 감사합니다~ 룽게경감 이름 오랜만에 듣네요~ ㅎㅎ

    아무래도 몬스터가 오래전 작품이고 취향을 많이 타다보니 대중적이지 않아서
    그냥 넘기는 것 같더라구요. ㅠㅠ

    그래도 나름 이슈는 될만해 보이는데 그렇게 언급되는 데가 없다니 아쉽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9 대표이글루_음식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58524
3607
531020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9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

구글아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