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레터] 乙의 구원 by 타누키





러브레터를 챙겨보고, 라스트 레터를 봤는데 이어지진 않는다고 했지만
장례식부터 시작하는 영화는 확실히 시리즈라는 느낌이 들게 합니다.

이번에도 사랑에 관한 이야기지만 좀 더 거리감을 둔 대신, 좀 더 길게
다루고 있어 또 마음에 드네요. 이와이 슌지 감독과의 GV도 보면서
부모와 자식의 배우를 똑같이 한게 정말 윤회적인 느낌이 나서 좋았고
그렇기에 을들이 구원받는 듯해서, 동병상련적으로 감동적이었네요.

사랑의 주연들이 아닌 쿄시로와 유리가 참 좋았던 영화입니다.
그래도 너무 힘들지는 않고 오히려 러브레터보다 가볍게 잡고 가는
포인트가 많아서 재밌게 볼 수 있었네요. 잔잔하지만 추천할만한~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죽은 언니의 소식을 알리기 위해 동창회에 참석했다가 언니가 되어버린
유리(마츠 다카코)의 이야기는 참~ 마츠 다카코 미모는 여전하니 ㅜㅜ)b





그러고 유리의 집이 나오는데 남편이 안노 히데아키는 무엇ㅋㅋㅋㅋ
게다가 작 중 직업도 만화가인지로 나오는뎈ㅋㅋㅋㅋ 소심한 모습도
보여주는게 귀여운~ 물론 진짜 그런 문자가 오고가고 했으니 웬만한
남편이면 더 난리쳤겠지만 안노가 하니 뭔갘ㅋㅋ 이상하게 어울리는~




어렸을 때부터 꼬인 유리(모리 나나)와 미사키(히로세 스즈) 자매와
쿄시로(카미키 류노스케), 편지를 안 전해줄 정도의 애정이었다면
진즉에 쿄시로에게 말하지 ㅜㅜ

미사키가 마스크를 벗을 때는 그래서였구나 싶긴 했지만 ㅠㅠ
먼저 나서서 언니에 대해서 말하는게 진짜 을다운 행동거지라 너무나도
감정이입되서 웃펐네요. 하아... 그러고서 미련미련하니 또...



결국 편지에 대해 들키면서 졸업 송사로 가까워지는 두 사람은 대학에서
사귀게 되고 또 헤어지는데 그로인해 쿄시로는 평생 미사키에 대해서만
소설을 쓰게 되는 굴레에 갇히고 맙니다. 그게 또 이루어졌었기에 나름은
부럽기도 하고~ ㅎㅎ

그 이후 변변치않은 사람과 사랑에 빠져 아이도 낳았지만 힘들어하다
자살하고만 미사키의 전남편(토요카와 에츠시)과 만나고마는 일화는
현재의 부인(나카야마 미호)이 임산부로 나오면서 러브레터와 연결되는게
또 감독 본인의 작품들이라 흥미로웠네요. 물론 다른 인물들이지만 ㅎㅎ

전남편이 한, 미사키에게 넌 아무 것도 남기지 못했다는 말을 들을 때는
정말 가슴이 미어지는게 ㅜㅜ 성인 쿄시로(후쿠야마 마사하루)도
반박할 수 없기에 무너질 수 밖에 없었고... 진짜 乙다워서 참 ㅠㅠ





유리가 편지에 대해 거짓말 했을 때도 쿄시로는 미사키가 그렇다해도
뭐든지 용서해 줄 수 밖에 없다는 말을 하는데 와...찐을다운 말이라
둘이 진짜 너무나도 짠하던 ㅜㅜ

사랑을 사랑하는 것 밖에는 할 수 없는 을의 굴레는 언제쯤 끊어지고
나아갈 수 있는 것일지...어떻게 보면 라스트 레터에서는 끝내지 못하고
평생 안고가는 수 밖에 없는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다음 세대까지
이어져버리니...



그래도 성인이 된 을들은 각자의 입장에서 약간의 해답은 찾아내가며
살아가는게 재밌었습니다. 성인 유리는 안노 히데아키라는 다른 을을
찾아내 갑이 되었고, 성인 쿄시로는 미사키의 딸인 아유미를 만나면서
미사키가 자신의 소설을 가지고 있었고 자신이 의미가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이렇게라도 나름의 구원을 받는게 참~ ㅜㅜ

어떻게 보면 소소하면서도 을로서는 이정도(?)라도 판타지적이라고
할 수 있는지라 뭉클했네요. ㅎㅎ



미사키와 유리의 딸들인 아유미와 후카를 젊은 시절의 자신들과 같은
배우를 써서 꽤나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데 정말 다들 어울려서~
후카는 자신의 학교로 돌아가고 싶지 않다는게 남자때문이라 정말ㅋㅋ





넓게 보면 꼭 자신이 아니어도 자식으로, 인연으로서도 윤회와 전달이
이루어진다는 초식적이지만 이와이 슌지다운 감성의 이야기라서
또 좋았던 영화네요. 갑으로서의 삶은 다음 생애에서나 도전하는걸로~



후카 역의 모리 나나는 주제가인 개구리의 노래를 부르기도 했는데
그 나이대다운 음색이라 좋았네요~

이번에도 학교가 꽤 많이 나왔는데 곧 철거되는 학교라서 또 마음에
들었습니다. 오래 생활했던 과건물이 철거되었던 기억이 있기에~



아유미와 후카의 사진을 유리에게 전달하며 다르지만 나쓰메 소세키의
전집을 다시 만지작거리는 쿄시로는 확실히 다시 나아갈 동력을 얻은 듯
보여 부러웠습니다. 굴레를 벗어난건 아니지만 그것 역시 자신이기에~

유리의 엄마로 인해 이리저리 얽히는 편지 동선이 완성되기도 하지만
편지라는 매체의 아날로그적 즐거움을 다시 한번 보여줘서 좋았네요.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9 대표이글루_음식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148514
3607
530773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9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

구글아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