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2] 선문답 by 타누키






선협물로서 장야 시즌 1이 역대급이긴 하지만 시즌 2도 마음에 드네요.
물론 배우들도 많이 바뀌고 초반에 너무 스토리를 끈데다 전체적으로
분량이 늘어지는게 아쉽긴 하지만 선문답스러운 내용을 뚝심있게 그려내
상당히 좋았습니다.

연출이 좀 더 받쳐줬으면 싶긴 하지만 동양적인걸 대담히 그려내는건
중국 드라마의 강점이라 보네요. 우리도 웹툰에서 점차 동양적이고
한국적인 소재를 찾아가고 있던데 CG가 발전해가는지라 언젠가는
드라마로 볼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시즌 1을 잘 봤어도 추천하기엔 애매하지만 내용은 참 괜찮았네요.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부자를 무너뜨리기 위해 기획했던 상상이라는 무기에 역으로 세월이라는
최강의 독을 발라 천녀를 감화시키는데 성공한 부자(정소추)는 ㅠㅠ)b

그렇기에 그렇게 둘을 결혼 시켰으니...사람에게 추억과 세월이 얼마나
최고의 약이자 독인지를 보여주는게 참 달콤쌉싸름했네요.

천녀 역의 양초월이 끝까지 환하게는 미소를 짓지 않는 것도 좋았던~
원래 시즌 3까지 기획했다는데 아마 더 진행하면 상상화된 천녀가 되어
행복해졌을꺼라 아쉽긴 합니다. ㅜㅜ





이제까지 상상이 받았던 보살핌을 되갚는 것도 진짴ㅋㅋㅋ 발을 씻기다
상상이란 이름의 기원이 된 뽕잎이 발에 새겨진걸 발견하는게 참 좋았네요.

부자가 승천하면서 천녀의 발을 쳤을 때, 상상을 주입시키는 걸 뽕잎으로
표현했던거라 녕결이 확신하게 만들어주는 장치로 마음에 들었던~
이런거라도 있어야 ㅜㅜ



너무나도 밝은 심성이라 다행이었...



상상의 말이 옮는 것도 좋았고~



어떻게 보면 천녀 속의 상상은 천녀에게 헌신하는 녕결을 계속 봐야하는
저주에 걸린거나 다름없으니 이건 관찰형 NTR도 아니고 너무 슬프던 ㅜㅜ

그나마 고자로 만들어놓긴 했지만;;





새로 바뀐 녕결 역의 왕학체 미쳤ㅋㅋㅋㅋ 진비우가 너무 좋긴 했지만
시즌 2의 녕결을 보면 그만둔 것도 나름 이해가 가고...캐릭터 자체가
좀 애매한데 적당하니 소화한 듯~

마지막 방법이 먹히긴 했지만...



상상의 마지막은 정말 안타까운 상황에서 CG는 옛날 특촬물인줄 ㅜㅜ
그래도 그걸로 상상은 완전히 사라져서 천녀에게 흡수되는게 ㅠㅠ

슬프고도 슬프지만 녕결은 구해냈고 모든걸 기억하는 천녀와 거기에
감정까지 일부분 씌우는데 성공했으니 어떻게보면 공각기동대의
전뇌화가 생각나기도 했네요.



부자가 승천하여 천녀의 마음에 인간을 심어놓고 달이 되는 건 진짜...
너무 좋았네요. 연출이 세련되진 않았지만 만화적인 개똥철학 캐릭터를
그려낸 것 자체가 참 마음에 들던~ 이제 달을 볼 때 부자도 생각날 듯 ㅎㅎ



류백 역의 하중화
시즌 1부터 우정출연이라 그런지 명성에 비해 비중은 너무 적었는데
마지막엔 분연히 일어나서 출수하는게 ㅜㅜ)b

그러게 부자가 살아있을 때 좀...





인간의 한 수를 보여준게 와~
인간들의 한수 한수가 모여 천녀의 변화를 이끌어내는게 참으로 좋았네요.



또 보자는 말은 안한다는 답은 얼마나 슬픈지...그래도 서치 막산산은
나름의 정리를 시작이라도 하는 것 같기도 하네요. 여운은 아직이지만...

시즌 2로 넘어오면서 많은 배우가 바뀌었는데 원빙연은 그대로인데다
아련한 역할에 정말 딱 어울려서 좋은~ 근데 마음을 줬다 뺐다 녕결 하...

바뀐 화치(왕혜음)는 공기화되었고 맹했던 도치도 류가군으로 바뀌었지만
더 강한 인상이라 좀 더 의리파 역할로 바뀌면서 잘 어울리고 괜찮던~

3사저인 강가인이 마종종주인데다 상당히 강력하게 나오는 것도 좋았네요.



옛 추억을 찾아서~



다시 떠나는 녕결과 천녀는 슬프기도 하지만 상상이 녹아들어 있으니
나름의 환생, 윤회같은 느낌으로 좋았네요. 전체적으로 분량을 좀 늘였고
많은 인물들이 바뀌고 죽이면서 정리해버려 아쉽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심심할 수 있는 선문답같은 동양철학적 내용을 나름 뚝심있게 밀고 나가서
완결시킨 것만 해도 의의가 있다고 봅니다. 시즌 2를 안보려다 보길 잘한~




핑백

  • 타누키의 MAGIC-BOX : [미래의 골동품가게] 한국 오컬트의 토지가 될 작품 2021-04-15 12:09:02 #

    ... 있지만 작품의 내용과도 이어져있고 한번씩 보고 싶을만해서 앞으로도 계속 해줬으면 싶더군요. ㅎㅎ 진짜 후반들어 칠성이 이야기에선 와...그냥 하염없이 울면서 본 ㅜㅜ 장야에서 나온 세상의 모든 죽음은 오랜 헤어짐 후의 만남이다라는 말처럼 다시 볼 수 있기를~ 칠성과 수련 파트도 기다려집니다. ㅎㅎ 선문답스러운걸 참 좋아해서 그런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9 대표이글루_음식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164614
3006
535756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9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

구글아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