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칸토: 마법의 세계] 오랜만의 가족 뮤지컬 by 타누키





디즈니가 콜롬비아 마법 가족을 배경으로 만든 뮤지컬 애니메이션
영화인 엔칸토를 봤는데 전체관람가라곤 하지만 좋아서 아쉽네요.

남미다운 분위기가 물씬 나지만 뭔가 다른 템포와 느낌도 있어 흥미롭고
정신없이 몰아치는 말과 합창들이 나라 특성같아 재밌습니다.
다만 좀 호불호는 있을 듯한~

마법 가족 사이에서 능력이 없는 구성원의 이야기이자 부담감에 대해
잘 그려냈네요. 마드리갈 마드리갈~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자매가 나오는데... 아니 그걸 빼도 전체적으로 한민족스러운 감이 있어
목소리의 매력이 좀비슷한 톤으로 나오는게 아쉬웠네요. 안그래도 독창이
별로 없는 작품인데;; 그래도 말과 가사가 진짜 많은건 미쳤ㅋㅋㅋㅋ
그러다보니 힙합풍으로 만든 노래도 잘 어울렸습니다. ㅎㅎ

능력이 없다보니 무리하는 아이와 능력이 있다보니 기대에 부응하려
무리하는 구성원들의 이야기라 가족 뮤지컬로 딱 괜찮았네요.
그래도 한발자국만 더 나갔으면~





그건 바로 폭력을 피해 도망친 낙원에서 마지막엔 그래도 다시 세상으로
나아가지 않을까 싶었는데 미라벨마저 능력이 생기면서 눌러 앉아버려
동화에 스스로 머물러버리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후속이나 티비판을
만들기에 이게 더 나았으리라 생각했을 것 같기도 하지만 흐음...

모두의 능력이 사라지는 대신 부담감도 사라지고 마을 사람들과 같이
갈라진 산을 따라 돌아갈줄 알았는데;; 또 빌런이 없다보니 그렇겠지만
그냥 안주하는 느낌이라 가족을 중시하는 남미스러움이라곤 해도
특이했네요. 옛날의 디즈니로 회귀하는 느낌도 들고 콜롬비아에서 보면
또 어떻게 느낄지 궁금도 합니다.



What Else Can I Do?가 전통적이면서도 좀 더 희망적이다보니 좋았던~
꽃이 능력인 이사벨라가 브루노 삼촌의 예언대로 능력을 만개해 나가며
다른 감정도 다루게 되는게 제일 요즘 디즈니스러웠네요. ㅎㅎ

미라벨과의 합창이 남미풍 안나와 엘사스럽기도 하고~
인도의 홀리 축제스러운 다채로운 색상의 뭔가가 식물에서 터져나오는데
정확한 명칭을 잊어버려 대략적인 검색에선 찾기 힘드네요.



마법으로 가족을 보필하는 집도 좋았고 콜롬비아의 다양한 문화를
보여줘 마음에 들었습니다. 찾다보니 대략적인 설명을 해주는 포스팅도~

다양한 가족이 너무 많은거 아닌가 싶으면서도 남미 가족이라면 뭔가~
이정도로 많긴 해야 하는 느낌이라 어울리긴 합니다. ㅎㅎ

정신없고 독창이 별로 없긴 하지만 정말 가족에 초점을 제대로 맞춰서
돌아가는 가족 뮤지컬다운 내용에 딱 맞긴해서 오랜만이라 괜찮았네요.

텔레노벨라가 나오기도 했지만 사촌의 정혼자를 또 고르는겤ㅋㅋㅋㅋ
사실 초반에 브루노의 예언에서부터 어느정도 예상하긴 했지만 미쳤ㅋㅋ
뭐 그래도 전체관람가답게 순번(?)은 잘 지키고 순한 맛으로 넘어간~

아니 이제와서 보면 그래서 이사벨라를 향한 마리아노의 청혼을 망치려
미라벨의 비밀을 조잘거렸던건가 싶기도... 큰 그림이었네 ㄷㄷㄷㄷ



브루노는 예언이 현실이 되는 것 때문에 스스로 숨어버린 캐릭터라 참 ㅜㅜ
특히 부엌의 벽 뒤에 자신의 접시를 그려놓고 생활하는 모습은 와...ㅠㅠ

슬프면서도 어머니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자신의 기질을 어쩔 수가
없다보니 가족을 버릴 수는 없고, 선택할 수 밖에 없는 격리라 너무나도
절절하니 좋았네요. 무너져가는 집안을 몰래몰래 고치는 것도 하...

다만 가족에 초점이 맞춰진 작품인 만큼 사실은 어머니도 어느정도는 알고
있었다던지 몰랐더라도 계속 음식을 가져다 먹었던만큼 누나는 알았어야;;
들은걸 말하지 못하면 못배기는 돌로레스가 이건 또 참은 것도 좀 그렇고~

아무리 언급하면 안되는 자라고는 하지만 후반에 충분히 다른 가족들의
행동을 만회할 수 있었는데 좋은게 좋은거로 끝나는 느낌이라 아쉽네요.

물론 이런 사회(?)에서는 그런걸 또 설명하고 그런다기 보다 얼싸 안고
부둥부둥하면 다 해결되는 느낌이 있긴 하지만 ㅎㅎ

가족으로 시작해 가족으로 끝나 좋으면서도 그래서 또 아쉬웠던 영화네요.
그래도 이런건 또 오랜만이라 디즈니니 다양하게 만들 수 있었다 봅니다.
한국 배경도 언젠가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9 대표이글루_음식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160447
3195
551448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205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

구글아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