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그] 돈친자, 길을 나서다 by 타누키






트러플을 채취하며 은둔하고 있는 인물이 돼지를 빼앗기고 되찾으러
길을 나서는 이야기라 우선 존 윅부터 생각났는데 예상과는 꽤 다르게
진중한 영화라 마음에 들었네요.

위키 수염 너무 멋진거 아닌지~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연이 올라오면서는 롭(니콜라스 케이지)과 아미르(알렉스 울프)의
어머니와 불륜 관계였나 싶기도 했었는데 다행히 테이프의 주인공은
따로 있었네요. 흔한 은둔자물 설정과 비슷한데 거기에 일본의 진심을
다한 요리 만화를 섞으면 이렇게 나오지 않을까 싶은 영화입니다.
유전의 알렉스 울프도 살짝 유약한 캐릭터가 역시 잘 어울리는~

그래도 롭이 워낙 우직하게 걸어나가는 느낌으로 연출해서 괜찮았네요.
로리의 목소리는 Cassandra Violet라고~





돼지를 훔쳐갔는데 제대로 전달도 못한 머저리 커플 아옼ㅋㅋㅋㅋㅋ
존 윅이었으면 박살냈겠지만 찾는게 우선이라 넘어가서 다행이었던...

배우는 줄리아 브레이와 Elijah Ungvary로 보이는~



그렇게 10여년만에 세상에 나왔지만 지인은 죽었고 미국의 상징같은
길거리 식당에선 파이도 안팝니다.



게다가 자신과 부인이 살던 집의 감나무는 뽑혀졌는지 사라졌네요.





사실 트러플 피그가 꼭 없어도 혼자 찾을 수 있다는걸로 그녀를 사랑해서
찾아 나왔다는걸 보여주는데 그가 세상을 등지게 된 로리에 대한 사랑과
겹치다 보니 좀 더 와닿았네요.



자신이 해고했던 유명셰프(데이빗 넬)를 찾아가 초심을 찾아주는 것도
참 좋았고 그로 인해 그가 얼마나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었던 사람인지
간접적으로 표현되서 후에 마지막 만찬을 만들기 위해 길드처럼
옛 지인들에게 재료를 모으는 것도 설득력이 생겨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나마 헬렌(옥토버 무어)은 자신의 레스토랑을 이어받아 자신만의
빵집으로 만들어 서로가 일대종사같은 느낌으로, 제빵사로서 일가를
이룬 느낌이라 자신의 신념이 그나마 이어지는 자도 있어 다행이었네요.

아미르도 아버지에 대한 압박에서 조금은 해방된 것 같기도 하고~



하지만 마지막에서야 아미르의 아버지 다리우스(아담 아킨)가 돼지의
죽음을 고백하면서 또 다시 사랑하는 그녀를 잃어버리게 된 롭은
다시 숲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동안 들을 수 없었던 로리의 음성을
플레이하면서 정리를 하는 그의 모습을 보면... 사실 인생도 정리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했네요.

새롭게 뭔가 연결되거나 감흥을 일으킨다기 보다 오히려 세상이 자신이
살아왔던 시대와 또 다르게 변해버려 끈이 끊어진 듯한 느낌에 가까워서
다음 주에 보자고 말했지만 아마도... 마지막 요리를 하면서 조금은 더
롭의 마음도 살아나지 않을까 싶었는데 오히려 상실감에 쓰러졌으니...

그래도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했던, 인생에 충실했던 사람의 마지막을
그려낸 듯해 아쉽고 씁쓸하긴 하지만 마음에 들었던 영화였습니다.
저런 마무리라도 일견 부러웠네요.




핑백

  • 타누키의 MAGIC-BOX : [2022] 2월의 영화 굿즈 등등 - 1 2022-03-20 17:53:19 #

    ... 타닉을 보고 싶지 않았다 포스터부터~ 연애 빠진 로맨스는 전종서 스페셜로~ 진짜 매력 최고 ㅜㅜ)b 더 스퀘어와 스파이더 맨: 노 웨이 홈으로 포토플레이를 뽑았네요. 피그의 프로그램북과 미니 포스터~ 티켓도 괜찮았네요. ㅎㅎ 가공이 돼지 피부같은 느낌도 나고~ 등신대 피규어는 오랜만인~ 더 배트맨 영화도 좋았고 잘 만들었네요.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미친 능력] 뇌절이 부족해 2022-07-01 14:05:26 #

    ... 시나리오지만 니콜라스 케이지 본인의 스토리라 감안하고 보는 거였는데 후반으론 그마저도 내려놓고 왜 그가 내리막을 걷게 되었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내용이었어서... 물론 피그라던지 좋은 작품들도 있지만 자조적으로 극중에서도 말했던 아쉬움을 꼭 되새김했어야 하는지 ㄷㄷ 사실 뻔하면서도 어느정도 PC함도 지킬겸 유약한 파스칼 대신에 알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9 대표이글루_음식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389510
3195
551375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205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

구글아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