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망스 돌] 가슴과 바보 by 타누키






미디어 캐슬의 이벤트로 이런 영화도 있었구나~ 했는데 아오이 유우?!??
게다가 스파이의 아내에서 부부로 나왔던 타카하시 잇세이가 여기서도~
타나다 유키 감독도 백만엔걸 스즈코로 먼저 접했던지라 궁금해진 영화네요.

러브돌을 만드는 회사에 얼떨결에 취직했다 기연으로 만나 부부가 되고
살아가는 내용이라 슴슴하면서도 묘한 템포와 사랑으로 가득찬 작품입니다.

사랑이 사랑의 이유가 되는, 서툴어도 다른 것이 아닌 상대에 대한 사랑으로
점철되어 있어 의외로 좋았네요. 청불을 붙이고는 있지만 러브돌을 너무
리얼하게 만들면 처벌받는 일본처럼 러브돌을 다루는 것 자체만으로도
이러한 등급을 받은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그런 내용이 없기 때문에
호불호는 있겠지만 추천하는 사랑영화입니다.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껏 취직했지만 가슴 조형에 실패하면서 진짜 사람의 가슴을 본떠서
만들면 어떨까로 소노코(아오이 유우)를 속이면서 시작하게 되지만
첫눈에 사랑에 빠지는게 참 흥미진진했네요. 청불이기도 하기 때문에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노출은 전혀 없었습니다. ㅎㅎ

실제로도 그런 제품들이 만들어지고 있다고 알고 있기에 실화 기반인건가
싶기도 했었네요. 몇년 지난 작품이라 그런지 IMDB에 자료사진이 많아서
리뷰 쓰기가 편한~





사랑으로 가득찬 인간들이 만났으니 결혼은 당연지사겠지만 사랑이란
이유로 사랑을 하는건 정말 로망 그 자체라 너무 부러우면서도
숨겨진 거짓이 있다는 것 때문에 언젠가는...싶은 불안감도 들었네요.



그럼에도 둘의 모습을 보면 정말~ 없던 연애세포도 살아날 듯한~~



소노코의 음식 솜씨로 차려진 밥상과 도시락을 보는 재미도 쏠쏠한데
직장 선배인 아이카와(Kitarô)와 다같이 찍게 되는 사진도 거기서 나와
너무 좋았네요.



그러한 소노코임에도 잠이 드는건 정말 수면욕의 위엄인건짘ㅋㅋㅋㅋ
사랑 그 자체인 소노코와 달린 테츠오의 조금은 달라진 변심이 설명도 없이
진행되는게 원래 그렇기 때문에 그렇게 표현되는 것 같아서 더욱더
쌉싸름해지기도 했네요.





아이카와는 직업과 인생 선배로서 흥미롭게 테츠오(타카하시 잇세이)에게
여러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전직 경찰이었던 사장 쿠보타(피에르 타키)도
그렇고 블루칼라 공동체 판타지를 꽤 로망적으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물론 돌아온 현실은 쌉싸름했지만...



아이카와의 죽음으로 다같이 장례식장으로 향하는 모습도 그렇고...
다른 사람의 조문객이 궁시렁대는 모습에 나누는 이야기도 인상적이었네요.



그로인해 테츠오가 선임이 되고 후배 조형사인 모로즈미(하마노 겐타)가
들어오게 되는데 설마 이게 산업스파이였을 줄이야 ㅠㅠ
어쩐지 입력을 자진하더라니...

사장은 주인공도 그렇지만 러브돌 공장이란 사회적 평판이 안좋은 곳을
운영하며 어딘가 구린 구직자들도 채용하고 포용하는 인물로 나오기에
모로즈미에게 당했을 때도 일어난 문제보다는 다음 스텝을 물어오는게
대단한 캐릭터로 좋았네요.

실리콘에서 엘라스토머라던지 소재나 표현의 자유 등 러브돌에 대한
제품적인 내용도 꽤 많이 나오고 진지하게 다뤄져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대화를 하자는 소노코의 자리를 피하게 되기도 하고 어쩌다보니
난동을 부리던 미우라 토코와 불륜도 저지르게 되는게 참...

불륜역 배우를 처음 봤을 때, 긴가민가했는데 드라이브 마이 카
미사키라니 와~ ㅜㅜ)b 여기서도 나름 뻔하지만 인상적이었네요.





그러면서 집을 나간 아내와의 후폭풍이~~ 두근두근했는데 와...
소노코의 사랑은 오직 테츠오를 기반으로 세워져 있기에 가능할 정도의
이야기라서 ㅎㅎ 어떻게 보면 고해성사로 죄사함을 받을 수 있는
종교적인 모습인 내리사랑적인 면모도 가지고 있어 대단했네요.

불륜도, 직업도 고백함으로써, 자신의 사랑을 의심하지 말라는 것은
사랑의 사랑을 보여주는 장면으로써 너무 동감되고 좋았습니다.

하지만 서로가 말하고 살지 않는, 진심을 통하지 못하고 사는 부부란건
참을 수 없다는 강단 역시 보여줘 테츠오를 참회하게 만드는 것도
대단히 마음에 들었네요.

어떻게 보면 사람을 사랑하는데 이유를 찾을 수 있나라는 생각에
소노코적인 바보같은 사랑을 해보고 싶은지라 더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럼으로써 이제서야 진정한 서로를 완연히 바라볼 수 있게 된 부부의
마지막 시간들은 슬프면서도 참 부럽고 안타까웠네요.

그녀의 사랑을 믿고 더 빨리 털어놓았다면 그녀가 자신을 바라 보았듯이
방황하지 않고 자신도 그녀를 바라볼 수 있었을텐데...

가슴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분명 먼저 마음을 전달한건 테츠오였던지라
더 그러했네요. 마지막엔 그래도 같은 마음이 되어 다행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조형사다보니 피그말리온적인 이야기인가 싶은 의심도 초반엔
있었네요. 마지막에 소노코를 완성하는게 이상하게 다가올 수도 있지만
영화를 계속 봐오다 보면 오직 제품으로서 자신이 생각한 최고의 이상형을
만들었다고 생각하게 되더군요.

부부의 일은 부부만이 안다는 말처럼 재밌게 마무리한 대사도 좋았습니다.



물론 이 모든걸 존재만으로 소화해낸 아오이 유우가 진짜 ㅠㅠ)b




핑백

  • 타누키의 MAGIC-BOX : [2022] 4월의 영화 굿즈 등등 - 1 2022-05-16 01:24:59 #

    ... 앰뷸런스가 끝나고 익무 김종철 편집장과 임필성 감독과의 GV가~ 포스터도 하나 줍줍~ 로망스 돌 포스터도 좋았던~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 김지훈 감독과의 GV도 좋았던~ 나눠준 렌티큘러 엽서도 괜찮은~ ... more

  • 타누키의 MAGIC-BOX : [2022] 7월의 영화 굿즈 등등 - 1 2022-08-24 23:02:15 #

    ... ~ 큐어 아티스트 배지도~ 영화가 이정도로 좋을 줄은 몰랐던지라 더 마음에 들었네요. ㅎㅎ 작품과도 잘 어울리게 뽑은~ 포토플레이는 문폴, 복지식당, 카시오페아, 로망스 돌, 리코리쉬 피자 굿 보스,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 우연과 상상 모럴센스, 닥터 스트레인지 2, 범죄도시2로 마무리~ 이러고 7월껄 뽑는걸 까먹어서 많이 날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9 대표이글루_음식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89516
3078
551087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205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

구글아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