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 성능 좋은 GAMING 지포스 RTX 3060 TWIN Edge OC D6 12GB LHR by 타누키






서브컴은 인텔 스카이레이크 CPU의 내장 그래픽으로 돌렸다가 이식하며
RX480도 서브로 가면서 메인에서 쓸만한 핫딜을 기다리다 질렀습니다.

다행히 최근에 가격들이 좀 내려오기도 했고 어차피 4060 나올 때까지
별 변화도 없을 것 같아 사봤는데 좀 시끄럽긴 해도 괜찮아 보이네요.



2년 확대보증이라고 하긴 하지만 RMA로 몇개월은 걸린다니 과연~
뭐 없는 것 보단 낫죠. ㅎㅎ





3팬은 아니지만 팬이 커서 잘 커버가 되는 것 같고 짧아서 장착하기에
편하긴 하네요. 90mm 팬이라 좀 시끄럽긴 한데 제로팬 기능이 있어도
너무 안돌아가면 불안해서;; 파이어스톰으로 제어가능한건 괜찮습니다.
이건 따로~



히트 싱크도 큼직하고 4 개의 히트 파이프 설계가 빵빵하긴 합니다.



CPU급 공랭이 빵빵하니~



8핀만 먹어 전력도 비교적 그렇게 많이 들어가진 않아서 파워까지
바꾸지는 않아도 되었네요. 게임을 돌린다면야 모르겠지만~

파워가 부족해서 벤치도 그냥 안돌려봤네요. 작업엔 AMD보다 지포스가
더 낫다기에 질러봤는데 전체적인 시스템이 다 업글되서 꽤 빨라진지라
CPU 교체가 더 효과 있었겠지만 마음에 들긴 합니다. ㅎㅎ

다만 영상은 확실히 좀 물 빠진듯해서 주로 티비로 보내서 보는지라
설정을 만져줬어야 했네요. 색감도 좀 다르긴 다른~ 그래도 보다보니
금방 적응되긴 하고 괜춘한~ 뭐 요즘엔 교정이 대부분 되니까~~





공기 흐름을 생각한 메탈 플레이트도 좋고~ 보다보니 메탈이 아닌
제품들도 있어서 ㄷㄷ



6950은 팬이 고장나면서 바꿨었는데 혹시나~ 해서 뜯어서 서브컴에~



공랭같이 돌릴 수 있지 않을까?!?? 해봤는데 어림도 없지 셧다운 ㅋㅋㅋ



그래픽카드 필요한걸 까먹고 질렀던 DVI to HDMI 케이블 아옼ㅋㅋㅋ
뭐 언제 또 쓸일이... 있기에는 이젠 HDMI도 넘어 DP가 쓰이는 시절인데
과연~~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9 대표이글루_음식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108495
3464
550838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205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

구글아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