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남산골한옥마을 요약보기전체보기목록닫기

1 2

[남산한옥마을] 대보름 달집태우기~

대보름을 맞이하여 올해도 남산한옥마을에 다녀왔습니다.역시 제일 가깝고 큰 곳은 여기만한 곳이~ ㅎㅎ좀 늦게 갔더니 벌써 줄쳐놨더군요.그래도 들어가서 다는 분도~다행히 스님 한분이 돌아다니면서 소원지도 나눠주시고받아서 묶어주시고 하셔서 소원지를 달 수 있었습니다.막바지 공연도 살짝 보고~그래도 공연부터 달집태우기까지는 오래 기다려야 합니다.그렇다고 태울 ...

[정월 대보름] 달집을 휘감은 용처럼, 남산골 한옥마을

올해도 대보름 달집태우기를 보러 남산골 한옥마을에 갔습니다.이번엔 일찍가진 않아서 달집태우기와 공연 약간만 봤네요.벌써 소원달기는 다 진행되었습니다. 그래도 사람들이 어디서종이를 구해오는지 적어서 진행요원에게 주면 계속 달아주더군요.전 마음속으로만 빌기로 했습니다. ㅎㅎ작년보다 더 흥나는 무대였던~사자탈춤에서 이 동물이 무엇인지 맞추는 앙탈을 부리는 대...

[남산골 한옥마을] 보름달과 남산타워, 고택 야경

달집태우기가 끝나고 하늘을 보니 대보름이 떠있더군요.말 그대로 대보름인데 달 무늬를 찍으려면 등의 노이즈가 ㅎㄷㄷ ㅎㅎ고택에서도 등을 켜놔 고즈넉한게 둘러볼만 합니다.남산타워도 그대로 보이는게~밝진 않지만 멋드러집니다.게다가 온돌 구덩이에 불도 들어오는게 어렸을 적 생각이 나네요. ㅎㅎ집에 와서 시그마 120-400으로 찍은 대보름~ 대보름에서부터 또 ...

[남산골 한옥마을] 대보름맞이 달집태우기!!

오른쪽에 하트 화염이~ ㅎㅎ 이날 달집에 쓰여진 소원 다 이뤄지길!!물론 내 것도 하악하악~사람이 정말 많아서 차라리 조금 멀더라도 무대위에서 봤습니다. ㅎㅎ고사를 지내고 뽜이야!!불은 정말 사람을 끌어당기는 것 같습니다. +_+순식간에 사라지긴 했지만 마치 이프리트의 춤 한마당을 보는 것 같아 오오~다만 재와 불씨가 바람에 무대쪽으로 날라와 도망가고 ...

[남산골 한옥마을] 신명나는 북청사자놀음 한마당~

달집태우기 전 북청사자놀음이 펼쳐졌습니다.우선 풍악이 울려퍼지고~혹시나 불붙을까봐 공연중엔 열심히 방화액을 뿌리고 있습니다.무등타고 한바퀴~보통 양반은 당하는데 여기선 그다지 안당하는 느낌이 ㅎㅎ토끼해라 그런가 허리춤의 토끼가 사자의 먹이가 되었습니다. 곱추춤도 나왔는데 사실 오래전부터 왜 곱추춤이 마당놀이에 나올까 하는게 궁금해왔습니다.만.....양반...

[남산골 한옥마을] 시원한 고택의 정취 - 관훈동 민씨 가옥

관훈동 민씨 가옥민영휘저택 가운데 일부이다. 그는 관훈동 일대 너른 땅에다 집을 여러 채 짓고일가붙이와 함께 살았는데, 옛 터의 위치는 종로구 관훈동 30-1번지였다.원래 집터에는 안채와 사랑채 외에도 별당채와 대문간채, 행랑채같은 집채가있었다고 전하나 나중에 소유자가 바뀌면서 안채와 여기에 연결된 중문간채만남기고 모두 헐려졌다. 1998년 남산골한옥마...

[남산골 한옥마을] 전통놀이 하는 아이들~

투호 다발연장로켓 발사!!투호도 창의력이 필요한 시대?!?!내 연이 제일 잘 난다 모!!이 사자탈 내꺼~탈도 꾸덕꾸덕~~연 날리러 가자~땅은 우리의 친구~엿차~ 도개걸윷모~

[남산골 한옥마을] 送厄迎福!! 달집에 소원쓰기~

소원쓰는 아이 긔엽긔~~널어진 끈에 소원지를 달면~사다리를 타고 달집에 달아주십니다.소원지를 보며 찍기도 하고~아이나 어른이나 모두 열심입니다. ㅎㅎ送厄迎福(송액영복)이라 써진 달집이 점점 완성되어 가고 있습니다~

[남산골 한옥마을] 대보름 맞이하러 고고싱~

대부분의 행사들이 취소되었는데 그래도 남산골에선 대보름맞이를 하는군요.남산골에 올 때마다 이런 시내에 있는게 참 대단합니다.무슨 드라마인지는 모르겠지만 뒤죽박죽인듯 ㅎㅎ아직까진 꽁꽁얼었네요.제기는 차는게 아니라 던지는거!! 긔엽긔~이날에도 결혼사진 찍으시는 분들은 열심이십니다.YTN이나 외국인방송도 오고 외국인분들도 많이 오셨더군요.특히 중국분들이 많은...

[남산골 한옥마을] 벗꽃+전통연주+핫도그

갈때가 되니 전통혼례를 시작하였다. 혼례식장에서 연주하시는 분들...M으로 찍는데 아직 설명서를 잘 안봐서 ㅡㅡ;; 보정해야지 그나마 봐줄만..대신 천막은 완전히 날아가 버렸지만..ㄷㄷㄷ모양은 그냥 그렇지만 맛은 괜찮았다. 하지만 가격이.....싸진 않아서 ㅡㅡ;;
1 2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9 대표이글루_음식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34442
3576
559837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205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

구글아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