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 불갑사 요약보기전체보기목록닫기

1

[영광] 불갑사 꽃무릇 축제를 나서며~

불갑사를 돌아보고 나오면서는 숲길을 택했습니다.큰길로 오면서도 좋아보였는데 아기자기하니 좋던~작은 계곡도 바로 옆이다보니 산책하기 딱이더군요.부지도 넓고~그리움에 방점인가 혼자 있던 ㅠㅠ남자상도 만들어야~노래 부르는 스님도 계시던데 앨범도 파시더군요.새로운 시주 방법?!??불교도래지 주변이다보니 새롭게 조성되기도~아직 공사중인데 이렇게 싸놓으니 미술 작...

[불갑사] 짚 공예품

불갑사 꽃무릇 축제에서 사왔던 짚 공예품들키, 짚은 보통 이 색이 아닌데모시인가를 섞어서 이렇다고~개인적으론 더 취향이라 질렀네요.짚신도 짝이 있다고~그런데 한짝도 뭔가 남같지 않아서 줏어온...ㅠㅠ단지같은 것도 사왔는데 사진이 덮어씌워진 듯 ㄷㄷ

[영광] 불갑사를 나서며~

향로전향로전은 정면 5칸, 측면2칸의 전후퇴로 되어 있으며팔작지붕의 주심포양식에 익공식이 가미된 건물이다.1765년에 제 6창 중수된 건물로서고려말 각진국사 이후 불갑사의 대덕스님이 주석하던 곳이다.-남도코리아에서 발췌-대웅전 옆에 위치한 향로전들어가 볼 수는 없었지만 꽃무릇과 함께 좋았네요.그리고 문의 손잡이가 모자 거북이라는거~갈퀴부터 상당히 공들여...

[영광] 불갑사에 들어서며~

영광 불갑사에 꽃무릇 축제 때 다녀왔습니다.입구부터 단이 있다보니 성처럼 느껴지는 금강문~안쪽의 사천왕문사천왕문고창 연기사에 모셔져 있던 것으로서, 연기사가 폐사된 후1870(고종7년) 설두대사에 의해 불갑사로 옮겨졌으며조선 중기에 조성되었다고 전해 내려온다.목조로서는 국내에서 제일 큰 거상으로 균형미가 뛰어나고섬세하며, 화려한 조각솜씨를 보여준다.-불...

[영광] 불갑산 상사화 열전

그래도 완전히 늦지는 않아서 빛내림 조금은 찍을 수 있었네요.이 붉은 꽃은 사실 상사화의 일종인 석산, 일명 꽃무릇, 지옥화로처음 만났던 상사화는 분홍빛으로 이름처럼 예쁜 꽃인데(서로 만날 수 없다는 점에서는....ㅠㅠ)이건 붉은 색이라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본래는 상사화군락하면 분홍색쪽이 많았는데요즘엔 석산쪽이 대량생산되는건지대부분 이쪽으로 구성...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에 들어서며

불갑산에서도 상사화 축제를 크게 한다길레 가봤습니다.벌써 올해 축제가 곧있으면;;보통 빛내림때문에 일찍 간다는데 좀 늦게 출발했네요.달리면서 몇장 ㅎㅎ주차하기도 좀 힘들었던 ㅠㅠ파워풀한 입구~불갑사 관광단지라는데 정말 넓고 많이도 심어놔서충분히 볼 수 있었네요.좀만 더 일찍 갈껄 ㅎㅎ절까지 가는 부지를 잘 조성해놔서돗자리 펴고 쉬시는 가족분들도 후에는 ...
1


구글검색


www 내 블로그 검색

사이드1

사이드1.5

2018 대표이글루_photo

예스24

통계 위젯 (화이트)

408506
3251
509308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94

메모장 드래그금지버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anngabriel.egloos.com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anngabriel.egloos.com을 참조하십시오.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사이드3

구글아날